플레이어로 건너뛰기본문으로 건너뛰기푸터로 건너뛰기
  • 어제
국민의힘 대선 후보를 확정하기 위한 전당대회가 진행되고 있습니다.

곧 당선자가 나오는데, 김문수, 한동훈 후보 가운데 누가 21대 대통령 선거 출마권을 얻을지 주목됩니다.

현장으로 가보겠습니다. 강민경 기자!

[기자]
네, 국민의힘 전당대회 현장입니다.


지금 전당대회가 진행되고 있죠?

국민의힘 대선 후보는 언제 발표되나요?

[기자]
당 대선 후보를 확정하는 국민의힘 전당대회는 조금 전인 오후 2시에 시작됐습니다.

30분 전쯤, 당원과 지지자들의 환호성과 함께 김문수, 한동훈 후보가 입장했는데요.

두 후보 가운데 누가 승자가 될지는 당원 투표와 국민 여론조사 개표 결과를 거쳐, 오후 3시 45분쯤 나올 거로 전망됩니다.

대통령 후보자로 지명된 당선자는 수락 연설을 하고, 현장에서 기자 간담회까지 진행할 예정입니다.

내일부터는 현충원 참배 등 당의 공식 후보로서 일정을 소화하게 됩니다.

당 역시 대선을 한 달 남기고 선대위 체제로 전환하며 본격적인 대선 준비 태세에 나섭니다.


경선 과정에서 두 후보의 입장 차가 극명하게 갈렸죠.

관련 내용과 함께, 오늘의 관전 포인트도 짚어주시죠.

[기자]
두 사람은 계엄을 선포한 윤석열 전 대통령 탄핵을 두고 격론을 벌여 왔습니다.

김문수 후보는 반대를, 한동훈 후보는 찬성하는 쪽으로 노선이 갈린 겁니다.

이에 따라 앞서 4강에 진출했던 '찬탄파'인 안철수 의원 지지층과, '반탄파' 홍준표 전 대구시장 지지층이 어디로 움직일지가 결과에 미칠 거란 분석이 적잖습니다.

어제 출사표를 던진 한덕수 전 총리와의 단일화 문제도 변수입니다.

두 후보 모두 가능성은 열어두지만, 적극성에 차이를 보였는데요.

김 후보는 경선 기간 단일화에 적극적이었던 데 반해, 한 후보는 경선에만 집중할 때라며 방식 등에 대한 언급을 자제해 왔습니다.

이 사안은 향후 '반이재명 빅텐트' 성사 등, 대선 정국에도 적잖은 영향을 미칠 거란 분석이 나오는데요.

결국, 두 후보의 그간 행보가 당원과 국민 표심에 어떤 영향을 미쳤을지가 오늘 개표 결과의 관전 포인트가 될 전망입니다.

지금까지 전당대회 현장인 일산 킨텍스에서 전해드렸습니다.





YTN 강민경 (kmk0210@ytn.co.kr)

※ '당신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카카오톡] YTN 검색해 채널 추가
[전화] 02-398-8585
[메일] social@ytn.co.kr

▶ 기사 원문 : https://www.ytn.co.kr/_ln/0101_202505031450394189
▶ 제보 안내 : http://goo.gl/gEvsAL, 모바일앱, social@ytn.co.kr, #2424

▣ YTN 데일리모션 채널 구독 : http://goo.gl/oXJWJs

[ 한국 뉴스 채널 와이티엔 / Korea News Channel YTN ]

카테고리

🗞
뉴스
트랜스크립트
00:00국민의힘 대선 후보를 확정하기 위한 전당대회가 현재 진행되고 있습니다.
00:04곧 당선자가 나오는데 김문수, 한동훈 후보 가운데 누가 21대 대통령 선거 출마권을 얻을지 주목됩니다.
00:11현장으로 가보겠습니다. 강민경 기자.
00:15국민의힘 전당대회 현장입니다.
00:17지금 전당대회가 진행되고 있죠. 국민의힘 대선 후보 언제 발표됩니까?
00:23당 대선 후보를 확정하는 국민의힘 전당대회는 조금 전인 오후 2시에 시작됐습니다.
00:2830분 전쯤 당원과 지지자들의 환호성과 함께 김문수, 한동훈 후보가 입장했습니다.
00:35두 후보 가운데 누가 승자가 될지는 당원 투표와 국민 여론조사 개표 결과를 거쳐 오후 3시 45분쯤 나올 걸로 전망됩니다.
00:43대통령 후보자로 지명된 당선자는 수락연설을 하고 현장에서 기자간담회까지 진행할 예정입니다.
00:50내일부터는 현충원 참배 등 당의 공식 후보로서 일정을 소화하게 됩니다.
00:53당 역시 대선을 한 달에 안기고 선대위 취재로 전환하며 본격적인 대선 준비 태세에 나섭니다.
01:02경선 과정에서 두 후보의 입장 차가 극명하게 갈렸는데요.
01:06관련 내용과 함께 오늘의 관전 포인트도 짚어주시죠.
01:10두 사람은 계엄을 선포한 윤석열 전 대통령의 탄핵을 두고 경론을 벌여왔습니다.
01:15김문수 후보는 반대를, 한동훈 후보는 찬성하는 쪽으로 노선이 갈린 겁니다.
01:19이에 따라 앞서 4강에 진출했던 찬탄파인 안철수 의원의 지지층과 반탄파였던 홍준표 전 대구시장 지지층이 어디로 움직일지가 결과에 영향을 미칠 거란 분석이 적지 않습니다.
01:32어제 출석표를 던진 한덕수 전 통일화의 단일화 문제도 변수입니다.
01:36두 후보 모두 가능성은 열어두었지만 적극성에는 차이를 보였는데요.
01:40김 후보는 경선 기간 단일화에 적극적이었던 데 반해 한 후보는 경선에만 집중해다라며 방식 등에 대한 언급을 자제해왔습니다.
01:48이 사안은 향후 반 이재명 디텐트 성사 등 대선 전국에도 적지 않은 영향을 미칠 거란 분석이 나옵니다.
01:55결국 두 후보의 그간 행보가 당원과 국민 표심에 어떤 영향을 미쳤을지가 오늘 개표 결과에 관전 포인트가 될 전망입니다.
02:04지금까지 전당대회 현장인 일산킨텍스에서 YTN 강민경입니다.

추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