플레이어로 건너뛰기본문으로 건너뛰기푸터로 건너뛰기
  • 어제


[앵커]
다시 국회로 가보겠습니다.

김문수 대선 후보 교체 여부를 정하는데 결정적 근거 자료가 될 여론조사 결과가 당 지도부에 전달된 것으로 전해집니다.

국회 상황 연결해보겠습니다.

홍지은 기자, 결과가 나왔나요? 어디인가요?

[기자]
네, 국회 국민의힘 원대대표실 앞에 나와 있습니다.

당 지도부는 의원총회를 앞두고 대표실에서 막판 준비를 하고 있습니다.

일반 국민 3천 명과 당원을 대상을 한 여론조사 분석 결과가 조금 전 도착했거든요,

당 지도부는 결과를 먼저 보지 않고 의원들과 함께 의총에서 확인하겠다며, 밀봉한 상태로 여론조사 결과지를 둔 상태입니다.

이번 조사는 김문수 후보와 한덕수 후보 중 누가 국민의힘 최종 후보로 선출돼야하는지를 묻는 게 핵심인데요.

당원투표와 일반 여론조사 비율이 각각 50%씩 반영된 결과입니다.

다만 오늘 중앙선거관리위원회는 이 결과를 공직선거법상 공개해선 안된다는 유권해석을 내린 상태라 공표는 안될 예정입니다.

하지만 잠시 후 열릴 의원총회에서 이 결과를 의원들에게는 대략적으로나마 공유할 것으로 전해졌습니다.

당 관계자는 "숫자 공표는 안되지만 흘러가는 분위기를 보면 대충 누가 앞섰는지 알 수 있지 않겠냐"라고 했습니다.

의원총회에서 김 후보 운명을 정할 결과에 초미의 관심이 쏠리는 상황입니다.

채널A 뉴스 홍지은입니다.

영상취재 : 김석현
영상편집 : 김지균


홍지은 기자 rediu@ichannela.com

카테고리

🗞
뉴스
트랜스크립트
00:00다시 국회로 가보겠습니다.
00:02김문수 국민의힘 대선 후보 교체 여부를 정하는데
00:05결정적인 근거 자료가 될 여론조사 결과가 당 지도부에 전달이 된 것으로 전해집니다.
00:11국회 상황 연결해 보겠습니다.
00:14홍지은 기자, 결과가 나왔습니까? 어디에 있는 거예요, 지금?
00:19저는 지금 국민의힘 원내대표실 앞에 나와 있습니다.
00:24당 지도부는 의원총회를 앞두고 대표실에서 막판 준비를 하고 있습니다.
00:29일반 국민 3천 명과 당원을 대상으로 한 여론조사 분석 결과가 조금 전 사무총장실로 도착했거든요.
00:37당 지도부는 결과를 먼저 보지 않고 의원들과 함께 의원총회에서 확인하겠다며
00:43밀봉한 상태로 여론조사 결과지를 둔 상태입니다.
00:46다시 말하면 오후 8시부터 국민의힘 의원총회가 열리는데요.
00:50그때 의원들과 함께 개봉을 하겠다는 뜻입니다.
00:53이번 조사는 국민의힘 후보와 한덕수 후보 중 누가 국민의힘 최종 후보로 선출돼야 하는지를 묻는 게 핵심인데요.
01:02당원 투표와 일반 여론조사 비율이 각각 50%씩 반영된 결과입니다.
01:08다만 오늘 중앙선거관리위원회는 이 결과를 공직선거법상 공개해선 안 된다는 유권 해석을 내린 상태라 공표는 안 될 예정입니다.
01:16하지만 잠시 후 열릴 의원총회에서 이 결과를 의원들에게는 대략적으로나마 공유할 것으로 전해졌습니다.
01:24복수의 의원들에 따르면 아무래도 한덕수 후보로 단일화해야 한다는 의견이 더 앞서지 않겠냐는 관측이 지배적인 상태입니다.
01:33당 관계자는 숫자 공표는 안 되지만 이렇게 흘러가는 분위기를 보면 대충 누가 앞섰는지 알 수 있지 않겠냐라고 말했습니다.
01:41의원총회에서 김문수 후보 운명을 정할 결과에 초미의 관심이 쏠리는 상황입니다.
01:48지금까지 국회에서 전해드렸습니다.

추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