플레이어로 건너뛰기본문으로 건너뛰기푸터로 건너뛰기
  • 어제
해외 거주자, 유심보호서비스 가입·유심 교체 불가
공항에서도 유심 대기…"출국 전 유심 교체해야"
유심 재고 찾아 공항으로…출국 일정 없어도 방문
SKT 해킹 1차 조사…단말기 고유식별번호 유출 없어


정부와 SKT는 유심을 교체하는 것과 같은 피해 예방 효과가 있다면서 '유심보호서비스' 가입을 적극 독려하고 있습니다.

문제는 이 서비스에 가입하면 해외 로밍까지 차단된다는 건데요.

해외에 체류하는 SKT 가입자들은 불안을 호소하고, 출국을 앞둔 사람들은 공항 로밍센터로 몰리고 있습니다.

보도에 박기완 기자입니다.

[기자]
가족과 미국에 머물고 있는 SKT 가입자 A 씨.

해킹 피해를 막을 방법이 없어 고민에 빠졌습니다.

[A 씨 / '미국 체류' SK텔레콤 가입자 : 위험하다고 하니까 안심(유심보호) 서비스 등록을 안 할 수는 없고, 해외 로밍 서비스를 어쩔 수 없이 이용해야 하는 사람들은 그냥 먹통이 되는 상황이죠. 변경하고 개통하려면 국내에서 있어야 하니까….]

해외로 나가는 SKT 가입자들은 공항에서 유심을 바꾸기 위해 긴 줄을 늘어섰습니다.

SKT 피해 예방 효과가 크다며 가입을 독려하는 유심보호서비스가입자가 해외에 나가면 현지에서의 전화와 문자 등이 모두 차단됩니다.

반대로 해지하면 피해에 고스란히 노출될 수밖에 없어 이곳에서는 유심 교체 수량에 제한을 두지 않고 있습니다.

유심이 있다는 소식에 일부러 공항을 찾는 사람도 잇따랐습니다.

[SKT 가입자 : (출국하시나요?) 아뇨. 주변에 다 없다고 그래 가지고. 오전에는 100명 이상 오셨다고 하더라고요. 신랑이 어제 여기서 바꿔서….]

이런 가운데 정부는 1차 조사 결과 '단말기 식별정보'가 유출되지 않아, 유심보호서비스만으로 피해를 막을 수 있다고 밝혔습니다.

유심은 복제하더라도, 휴대전화 단말기 정보가 기존의 것과 다르다면, 접속을 차단할 수 있다는 이야기입니다.

그렇다면 피해를 막기 위해서는 어떻게 해야 할까.

통신업계 관계자에 따르면 SKT 대리점에서 새 유심을 받지 않은 채 해외에서 다른 유심을 끼우면 안 됩니다.

또 해외뿐 아니라 국내에서도 장시간 휴대전화 전원을 꺼두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오랜 시간 전원을 꺼두면 비활성 상태가 돼 복제폰으로 접속하는 사례를 파악하기 힘들기 때문입니다.

SK텔레콤은 다음 달부터는 해외에서 유심보호서비스 ... (중략)

YTN 박기완 (parkkw0616@ytn.co.kr)

▶ 기사 원문 : https://www.ytn.co.kr/_ln/0102_202504300006023815
▶ 제보 안내 : http://goo.gl/gEvsAL, 모바일앱, social@ytn.co.kr, #2424

▣ YTN 데일리모션 채널 구독 : http://goo.gl/oXJWJs

[ 한국 뉴스 채널 와이티엔 / Korea News Channel YTN ]

카테고리

🗞
뉴스
트랜스크립트
00:00정부와 SKT는 유심을 교체하는 것과 같은 피해 예방 효과가 있다면서 유신보호 서비스 가입을 적극 독려하고 있습니다.
00:08문제는 이 서비스에 가입하면 해외 로밍까지 차단된다는 건데요.
00:12해외에 체류하는 SKT 가입자들은 불안을 호소하고 또 출국을 앞둔 사람들은 공항 로밍센터로 몰리고 있다고 합니다.
00:19보도에 박기완 기자입니다.
00:24가족과 미국에 머물고 있는 SKT 가입자 A씨.
00:27해킹 피해를 막을 방법이 없어 고민에 빠졌습니다.
00:49해외로 나가는 SKT 가입자들은 공항에서 유심을 바꾸기 위해 긴 줄을 늘어섰습니다.
00:54SKT가 피해 예방 효과가 크다며 가입을 독려하고 있는 유신보호 서비스에 가입한 채 해외로 나가게 되면 현지에서의 전화와 문자 등이 모두 차단됩니다.
01:05반대로 해지할 경우 피해에 고스란히 노출될 수밖에 없어서 이곳만 유심 교체 수량에 제한을 두지 않고 있습니다.
01:12유심이 있다는 소식에 일부러 공항을 찾는 사람도 잇따랐습니다.
01:15이런 가운데 정부는 1차 조사 결과 단말기 식별 정보가 유출되지 않아 유신보호 서비스만으로 피해를 막을 수 있다고 밝혔습니다.
01:33유심은 복제하더라도 휴대전화 단말기 정보가 기존의 것과 다르다면 접속을 차단할 수 있다는 이야기입니다.
01:38그렇다면 피해를 막기 위해서는 어떻게 해야 할까?
01:42통신업계 관계자에 따르면 SKT 대리점에서 새 유심을 받지 않은 채 해외에서 다른 유심을 끼우면 안 됩니다.
01:49또 해외뿐 아니라 국내에서도 장시간 휴대전화 전원을 꺼두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01:54오랜 시간 전원을 꺼두면 비활성 상태가 돼 복제폰으로 접속하는 사례를 파악하기 힘들기 때문입니다.
02:00SK텔레콤은 다음 달부터 해외에서 유신보호 서비스 사용이 가능하도록 하겠다는 계획이지만
02:06당장 유심 교체만을 위해 한국에 올 수 없는 사람들의 불안은 날로 커져만 가고 있습니다.
02:12YTN 박견희입니다.
02:13기념호 서비스 사항

추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