플레이어로 건너뛰기본문으로 건너뛰기푸터로 건너뛰기
  • 오늘
자율주행 자동차가 주춤하는 사이 원격 주행 기술이 빠르게 발전하고 있습니다.

렌터카 배달 서비스에 이어 완전 자율주행 기술도 크게 앞당길 것으로 기대됩니다.

권영희 기자가 보도합니다.

[기자]
스마트폰 앱으로 렌터카를 신청했더니, 차량 한 대가 도착합니다.

차 안에는 운전자가 없습니다.

업체 중앙 센터에서 원격 운전자가 차를 운전해 배달해 줍니다.

지난해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시작된 무인 차량 공유 서비스입니다.

이미 8천 회 넘는 주행 경험을 쌓았습니다.

운행 차량도 100대가 넘습니다.

[안토넬라 로사 / 원격 운전 기사 : 고객들은 누군가 원격 운전을 했다기보다 자율 주행이라고 생각하죠. 하지만 운전 자체는 사실 큰 차이가 없습니다. 일반 자동차를 운전하는 것과 똑같습니다.]

처음에는 자율주행 로보택시가 잇달아 사고를 내면서 대안 정도로 여겨졌습니다.

그러나 원격 운전자가 차 주변을 실시간으로 보며 운전할 수 있어 자율주행보다 안전합니다.

이용하는 사람 입장에서도 차가 있는 곳을 찾아가거나 차를 반납할 필요도 없어 편리합니다.

원격 주행 서비스를 통해 고품질의 데이터를 많이 확보할 수 있습니다.

직진은 자율주행으로, 어려운 교차로 주행은 원격 조종으로 하는 등 다양한 결합을 통해 적은 비용으로 자율주행 경험을 쌓을 수도 있습니다.

[토마스 폰 데어 오헤 / 원격주행 업체 CEO : 흥미로운 사실은 원격 주행이 자율주행으로 가는 단순 가교 역할만 하는 기술은 아니라는 점입니다. 실제로 자율 주행, 즉 로봇 택시의 출시를 가속화 할 것입니다.]

도로에서 차를 원격으로 안전하게 운행할 수 있도록 개발된 이 기술이 자율주행을 앞당기는 데도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됩니다.

YTN 권영희입니다.


영상편집 : 임현철





YTN 권영희 (kwonyh@ytn.co.kr)

※ '당신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카카오톡] YTN 검색해 채널 추가
[전화] 02-398-8585
[메일] social@ytn.co.kr

▶ 기사 원문 : https://www.ytn.co.kr/_ln/0104_202505060206326927
▶ 제보 안내 : http://goo.gl/gEvsAL, 모바일앱, social@ytn.co.kr, #2424

▣ YTN 데일리모션 채널 구독 : http://goo.gl/oXJWJs

[ 한국 뉴스 채널 와이티엔 / Korea News Channel YTN ]

카테고리

🗞
뉴스
트랜스크립트
00:00자율주행 자동차가 주춤하는 사이 원격 주행 기술이 빠르게 발전하고 있습니다.
00:05렌터카 배달 서비스에 이어 완전 자율주행 기술도 크게 앞당길 것으로 기대됩니다.
00:10권영희 기자가 보도합니다.
00:15스마트폰 앱으로 렌터카를 신청했더니 차량 한 대가 도착합니다.
00:21차 안에는 운전자가 없습니다.
00:23업체 중앙센터에서 원격 운전자가 차를 운전해 배달해 줍니다.
00:27지난해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시작된 무인 차량 공유 서비스입니다.
00:34이미 8천에 넘는 주행 경험을 쌓았습니다.
00:37운행 차량도 100대가 넘습니다.
00:39처음엔 자율주행 로봇 택시가 잇따라 사고를 내면서 대안 정도로 여겨졌습니다.
01:00그러나 원격 운전자가 차 주변을 실시간으로 보며 운전할 수 있어 자율주행보다 안전합니다.
01:07이용하는 사람 입장에서도 차가 있는 곳을 찾아가거나 차를 반납할 필요도 없어 편리합니다.
01:14원격 주행 서비스를 통해 고품질의 데이터를 많이 확보할 수 있습니다.
01:19직진은 자율주행으로, 어려운 교차로 주행은 원격 조종으로 하는 등 다양한 결합을 통해 적은 비용으로 자율주행 경험을 쌓을 수도 있습니다.
01:30도로에서 차를 원격으로 안전하게 운행할 수 있도록 개발된 이 기술이 자율주행을 앞당기는 데에도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됩니다.
01:48YTN 권영희입니다.

추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