플레이어로 건너뛰기본문으로 건너뛰기푸터로 건너뛰기
  • 그저께
김범석 기획재정부 장관 직무대행은 주요국 통상 협상과 지정학적 갈등 등 대내외 불확실성이 지속되고 있다면서 매주 한 번 거시경제·금융현안간담회, 이른바 F4 회의를 열어 시장 동향을 점검하고, 경제를 안정적으로 관리하는 데 만전을 기하겠다고 말했습니다.

김범석 직무대행은 오늘 아침 서울 은행연합회관에서 거시경제·금융현안간담회를 열어 미국 중앙은행인 연방준비제도의 금리동결에 따른 시장 동향을 점검하며 이같이 밝혔습니다.

참석자들은 미국 경제둔화 우려와 미·중 갈등, 관세협상 등으로 대외 불확실성이 상존하고 있고, 지난 주말 일부 아시아 통화의 급격한 가치 변동이 외환시장 변동성에 추가적인 영향을 미쳤다고 진단하고, 경계심을 갖고 금융·외환시장 24시간 모니터링을 지속해야 한다는 데 의견을 모았다고 기재부는 전했습니다.

오늘 간담회에는 김병환 금융위원장과 이복현 금융감독원장, 유상대 한국은행 부총재가 참석했습니다.




YTN 이승은 (selee@ytn.co.kr)

※ '당신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카카오톡] YTN 검색해 채널 추가
[전화] 02-398-8585
[메일] social@ytn.co.kr

▶ 기사 원문 : https://www.ytn.co.kr/_ln/0102_202505080948505557
▶ 제보 안내 : http://goo.gl/gEvsAL, 모바일앱, social@ytn.co.kr, #2424

▣ YTN 데일리모션 채널 구독 : http://goo.gl/oXJWJs

[ 한국 뉴스 채널 와이티엔 / Korea News Channel YTN ]

카테고리

🗞
뉴스
트랜스크립트
00:00김범석 기획재정부 장관 직무대행은 주요국 통상협상과 지정학적 갈등 등 대내외 불확실성이 지속되고 있다면서 매주 한 번 거시경제 금융현안간담회 이른바 F4 회의를 열어 시장 동향을 점검하고 경제를 안정적으로 관리하는 데 만전을 기하겠다고 말했습니다.
00:19김범석 직무대행은 오늘 아침 서울은행연합회관에서 거시경제 금융현안간담회를 열어 미국중앙은행인 연방준비제도의 금리 동결에 따른 시장 동향을 점검하며 이같이 밝혔습니다.
00:32참석자들은 미국 경제 둔화 우려와 미중 갈등, 관세 협상 등으로 대외 불확실성이 생존하고 있고 지난 주말 일부 아시아통화의 급격한 가치 변동이 외환시장 변동성에 추가적인 영향을 미쳤다고 진단하며 경계심을 갖고 금융외환시장 24시간 모니터링을 지속해야 한다는 데 의견을 모았다고 기재부는 전했습니다.

추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