플레이어로 건너뛰기본문으로 건너뛰기푸터로 건너뛰기
  • 그저께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의 관세 정책을 주도한 피터 나바로 백악관 무역·제조업 담당 고문이 중국을 `흡혈귀`라 부르며 영국과 유럽연합(EU)이 중국으로부터 `피를 빨릴` 위험에 처했다고 주장했습니다.

나바로 고문은 3일(현지시간) 보도된 영국 일간 텔레그래프와의 인터뷰에서 "중국 흡혈귀가 미국 피를 빨아먹지 못한다면, 영국과 EU의 피를 빨아먹게 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그는 특히 영국을 `중국 공산주의에 순응하는 하인`에 비유하며 영국과 중국 관계 개선을 경고했습니다.

나바로 고문은 "지금은 중국에 대한 노출과 관련해 세계 경제에 매우 위험한 시기"라고 강조했습니다.

그는 "미국이 최대 사기꾼 중국으로부터 (관세전쟁으로) 공정성을 얻어내려 애쓰는 동안, 영국과 EU는 중국이 그렇지 않았으면 미국에 팔아넘겼을 제품들의 쓰레기장이 되지 않도록 매우 경계해야 한다"고 주문했습니다.

그는 특히 영국이 취약하다고 우려하면서 통상적으로는 동맹국을 향해 좀처럼 쓰지 않는 강도 높은 발언을 내놨습니다.

나바로 고문은 "솔직히 말해서, 영국은 중국이 소프트파워를 확산하려 제공하는 조건 가득한 선물 때문에 중국 공산당에 지나치게 순응하는 하인이 돼 왔다"고 비판했습니다.

그는 영국 부동산과 인프라에 대한 중국의 투자, 영국 자금 시장에서의 중국이 갖는 영향력에 의구심을 드러내며 "선물을 건네는 권위주의적인 중상주의 정권을 조심하라"고 경고했습니다.

AI 앵커ㅣY-GO
제작 | 이 선

#지금이뉴스

▶ 기사 원문 : https://www.ytn.co.kr/_ln/0134_202505041920331904
▶ 제보 안내 : http://goo.gl/gEvsAL, 모바일앱, social@ytn.co.kr, #2424

▣ YTN 데일리모션 채널 구독 : http://goo.gl/oXJWJs

[ 한국 뉴스 채널 와이티엔 / Korea News Channel YTN ]

카테고리

🗞
뉴스
트랜스크립트
00:00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의 관세 정책을 주도한 피터 나바로, 백악관 무역, 제조업 방당 고문이 중국을 흡혈귀라 부르며 영국과 유럽연합이 중국으로부터 피를 빨릴 위험에 처했다고 주장했습니다.
00:14나바로 고문은 3일 보도된 영국 일간 텔레그래퍼와의 인터뷰에서 중국 흡혈귀가 미국 피를 빨아먹지 못한다면 영국과 EU의 피를 빨아먹게 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00:24그는 특히 영국을 중국 공산주의에 순응하는 하인에 비유하며 영국과 중국 관계 개선을 경고했습니다.
00:32나바로 고문은 지금은 중국에 대한 노출과 관련해 세계 경제에 매우 위험한 시기라고 강조했습니다.
00:39그는 미국이 최대 사기꾼 중국으로부터 공정성을 얻어내려 했으는 동안 영국과 EU는 중국이 그렇지 않았으면 미국에 팔아넘겼을 제품들의 쓰레기장이 되지 않도록 매우 경계해야 한다고 주문했습니다.
00:51그는 특히 영국이 취약하다고 우려하면서 통상적으로는 동맹국을 향해 좀처럼 쓰지 않는 강도 높은 발언을 내놨습니다.
01:01나바로 고문은 솔직히 말해서 영국은 중국이 소프트 파워를 확산하려 제공하는 조건 가득한 선물 때문에 중국 공산당에 지나치게 순응하는 하인이 되어왔다고 비판했습니다.
01:11그는 영국 부동산과 인프라에 대한 중국의 투자, 영국 자금 시장에서의 중국이 갖는 영향력에 의구심을 드러내며 선물을 건네는 권위주의적인 중상주의 정권을 조심하라고 경고했습니다.
01:23감사합니다.
01:24감사합니다.
01:25감사합니다.
01:26감사합니다.

추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