플레이어로 건너뛰기본문으로 건너뛰기푸터로 건너뛰기
  • 어제
찰스 3세 영국 국왕의 차남인 해리 왕자가 영국 내 경호 수준을 왕실에서 독립하기 이전 수준으로 복구해달라고 낸 소송에서 또 패소했습니다.

영국 런던 항소법원은 현지 시각 2일 왕실·VIP 행정위원회(RAVEC)가 해리 왕자의 영국 내 경호 수준을 사안별 평가 방식으로 바꾼 결정은 부당한 대우가 아니라고 판결했습니다.

미국 배우 메건 마클과 결혼한 해리 왕자는 2020년 1월 왕실에서 독립을 선언했고, 영국 정부는 같은 해 2월 해리 왕자를 왕실 주요 인사에게 제공되는 자동 경찰 경호 대상에서 제외하기로 했습니다.

이에 따라 미국에 거주하는 해리 왕자에 대한 경호는 영국을 방문할 때마다 사안별로 평가해 결정되는데, 해리 왕자는 이런 결정이 부당하다며 소송을 냈다가 지난해 2월 패소하자 항소했습니다.

항소심에서 해리 왕자 측은 테러조직 알카에다의 살해 위협을 받은 일, 파파라치의 위험한 추격을 받은 일을 강조하면서 사안별 경호는 차별적 대우라고 주장했습니다.

재판부는 해리 왕자 입장에서는 왕실 업무에서 물러나기로 한 결정의 의도치 않은 결과로 영국에서 더 낮은 수준의 보호를 받게 됐고 무언가 잘못됐다고 느꼈을 법하다면서도 그 자체로 소송의 근거는 되지 못한다고 지적했습니다.

영국 일간 더타임스는 패소로 해리 왕자가 물게 된 양측 소송 비용은 150만 파운드, 약 28억 원 이상으로 추정된다고 전했습니다.





YTN 조수현 (sj1029@ytn.co.kr)

※ '당신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카카오톡] YTN 검색해 채널 추가
[전화] 02-398-8585
[메일] social@ytn.co.kr

▶ 기사 원문 : https://www.ytn.co.kr/_ln/0104_202505022358547023
▶ 제보 안내 : http://goo.gl/gEvsAL, 모바일앱, social@ytn.co.kr, #2424

▣ YTN 데일리모션 채널 구독 : http://goo.gl/oXJWJs

[ 한국 뉴스 채널 와이티엔 / Korea News Channel YTN ]

카테고리

🗞
뉴스
트랜스크립트
00:00찰스 3세 영국 국왕의 차남인 해리 왕자가 영국 내 경호 수준을 왕실에서 독립하기 이전 수준으로 복구해달라고 된 소송에서 또 폐쇄했습니다.
00:10영국 런던 항소법원은 현지시각 2일 왕실 VIP 행정위원회가 해리 왕자의 영국 내 경호 수준을 사항별 평가 방식으로 바꾼 결정은 부당한 대우가 아니라고 판결했습니다.

추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