플레이어로 건너뛰기본문으로 건너뛰기푸터로 건너뛰기
  • 오늘


[앵커]
어제 방한한 트럼프 주니어. 오늘 한화 김동관 부회장 등 주요 총수들과 릴레이 면담을 가졌습니다.

1박 2일 일정을 마치고, 오늘밤 늦게 출국할 예정입니다.

우현기 기자가 취재했습니다.

[기자]
트럼프 주니어가 머물렀던 서울 강남의 호텔 인근의 한 커피 전문점.

한화그룹 3형제, 김동관 부회장과 김동원 사장, 김동선 부사장이 함께 모습을 드러냈습니다.
 
트럼프 주니어와 오늘 아침 면담을 위해 호텔을 찾은 건데, 조선과 태양광 분야에서 협력 방안을 논의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김동관 부회장은 트럼프 주니어와 면담 직후, 존 펠란 미 해군성 장관을 만나기 위해 거제 조선소로 이동했습니다.

이재현 CJ그룹 회장과 신유열 롯데지주 부사장, 이해진 네이버 이사회 의장 등도 트럼프 주니어와 30분 남짓 릴레이 차담을 진행했습니다. 
 
네이버 측은 "AI와 테크, 글로벌 진출에 대한 의견을 나누고 상호 협력에 대한 긍정적 이야기를 나눴다"고 말했습니다.

KB금융지주 양종희 회장도 금융권에서는 유일하게 트럼프 주니어와 만났습니다.

KB금융 관계자는 "금융 투자 방안에 대해 의견을 개진한 정도" 라고 밝혔습니다.

이번 1박 2일 방한은 개인적 친분이 깊은 정용진 신세계 그룹 회장 초청으로 이뤄졌습니다.

[정용진 / 신세계그룹 회장 (지난 1월)]
"원래 친한 사이니까요. 스스럼 없이 대화하고 스스럼 없이 만나는 사이이기 때문에 또 계속 만남을 유지하면서 둘이 같이 무엇을 할 수 있을지 고민해보겠습니다."

트럼프 주니어는 오늘 밤 늦게 출국할 예정입니다. 

채널A 뉴스 우현기입니다.

영상취재 : 장명석 이락균
영상편집 : 형새봄


우현기 기자 whk@ichannela.com

카테고리

🗞
뉴스
트랜스크립트
00:00어제 방한한 트럼프 주니어, 오늘 한화 김동관 부회장 등 주요 총수들과 릴레이 면담을 가졌습니다.
00:071박 2일 일정을 마치고 오늘 밤 늦게 출국할 예정인데요.
00:11우현기 기자가 취재했습니다.
00:15트럼프 주니어가 머물렀던 서울 강남의 호텔 인근의 한 커피 전문점.
00:20한화그룹 삼형제 김동관 부회장과 김동원 사장, 김동선 부사장이 함께 모습을 드러냈습니다.
00:27트럼프 주니어와 오늘 아침 면담을 위해 호텔을 찾은 건데 조선과 태양광 분야에서 협력 방안을 논의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00:35김동관 부회장은 트럼프 주니어와 면담 직후 존 펠란 미 해군성 장관을 만나기 위해 거제 조선소로 이동했습니다.
00:44이재현 CJ그룹 회장과 신유열 롯데지주 부사장, 이해진 네이버 이사회 의장 등도 트럼프 주니어와 30분 남짓 릴레이 차담을 진행했습니다.
00:53네이버 측은 AI와 테크, 글로벌 진출에 대한 의견을 나누고 상호협력에 대한 긍정적 이야기를 나눴다고 말했습니다.
01:02KB금융지주 양종희 회장도 금융권에선 유일하게 트럼프 주니어와 만났습니다.
01:08KB금융 관계자는 금융 투자 방안에 대해 의견을 개진한 정도라고 밝혔습니다.
01:13이번 1박 2일 방안은 개인적 친분이 깊은 정용진 신세계그룹 회장 초청으로 이루어졌습니다.
01:30트럼프 주니어는 오늘 밤 늦게 인천공항을 통해 출국할 예정입니다.
01:34채널A 뉴스 우형기입니다.

추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