플레이어로 건너뛰기본문으로 건너뛰기푸터로 건너뛰기
  • 그저께


[앵커]
이런 가운데 트럼프 대통령의 장남, 트럼프 주니어가 다음 주 한국을 찾습니다. 

평소 친분이 있던 신세계 정용진 회장이 초청한 걸로 알려졌는데요. 

재계 인사들을 두루 만날 예정입니다

김태우 기자입니다.

[기자]
트럼프 미국 대통령의 장남 트럼프 주니어가 이르면 오는 28일부터 한국을 방문할 계획입니다. 

절친한 사이로 알려진 신세계그룹 정용진 회장의 초청이 있었던 걸로 전해졌습니다. 

신세계그룹 관계자는 "트럼프 주니어가 정용진 회장의 초청을 수락해 방한할 예정"이라며 "국내 주요 기업 관계자들을 만날 계획"이라고 밝혔습니다.

트럼프 주니어가 마지막으로 한국을 방문한 건 미국 대선이 한창이던 지난해 8월 한미 차세대 정치 콘퍼런스에 참석하기 위해서였는데, 이때 정용진 회장을 언급하기도 했습니다. 

[트럼프 주니어(지난해 8월)]
"정용진 회장님을 비롯해 이런 운동에 후원해 주시는 분들께 너무 감사드립니다."

트럼프 주니어는 이번 방한 기간 동안 삼성전자, SK그룹 등 국내 재계 관계자들을 만날 예정입니다. 

특히 이번 주 2+2 통상 협의 등 한미 양국 간 관세 논의가 본격 시작된 점을 볼 때 조선 분야나 알래스카 LNG 등 양국 간 협력 사업에 대한 이야기가 나올 가능성도 제기되고 있습니다.

채널A 뉴스 김태우입니다.

영상편집 : 김민정


김태우 기자 burnkim@ichannela.com

카테고리

🗞
뉴스
트랜스크립트
00:00이런 가운데 트럼프 대통령의 장남, 트럼프 주니어가 다음 주 한국을 찾습니다.
00:05평소 친분이 있던 신세계 정용진 회장이 초청한 걸로 알려졌는데요.
00:11재계 인사들을 두루 만날 예정입니다. 김태우 기자입니다.
00:17트럼프 미국 대통령의 장남, 트럼프 주니어가 이르면 오는 28일부터 한국을 방문할 계획입니다.
00:24절친한 사이로 알려진 신세계 그룹 정용진 회장의 초청이 있었던 걸로 전해졌습니다.
00:30신세계 그룹 관계자는 트럼프 주니어가 정용진 회장의 초청을 수락해 방한할 예정이라며 국내 주요 기업 관계자들을 만날 계획이라고 밝혔습니다.
00:41트럼프 주니어가 마지막으로 한국을 방문한 건 미국 대선이 한창이던 지난해 8월 한미 차세대 정치 컨퍼런스에 참석하기 위해서였는데
00:49이때 정용진 회장을 언급하기도 했습니다.
00:52트럼프 주니어는 이번 방한 기간 동안 삼성전자, SK그룹 등 국내 재계 관계자들을 만날 예정입니다.
01:05특히 이번 주 2플러스2 통상협의 등 한미 양국 간 관세 논의가 본격 시작된 점을 볼 때
01:12조선 분야나 알래스카 LNG 등 양국 간 협력 사업에 대한 이야기가 나올 가능성도 제기되고 있습니다.
01:18채널A 뉴스 김태우입니다.

추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