플레이어로 건너뛰기본문으로 건너뛰기푸터로 건너뛰기
  • 오늘
유럽연합은 트럼프 미국 행정부의 관세 정책에 강경한 입장을 보여온 마크 카니 캐나다 총리의 총선 승리에 환영 입장을 밝혔습니다.

우르줄라 폰데어라이엔 EU 집행위원장은 자신의 SNS를 통해 카니 총리와 집권 자유당의 총선 승리를 축하하면서 "EU와 캐나다 간 유대는 굳건하며 더 강력해지고 있다"고 말했습니다.

이어 "우리는 함께 공동의 민주적 가치를 수호하고 다자주의를 촉진하며 자유롭고 공정한 무역을 지지할 것"이라고 강조했습니다.

안토니우 코스타 EU 정상회의 상임의장도 캐나다가 동맹이자 강력한 무역 파트너라며 주요 7개국, G7을 포함해 캐나다와 협력을 지속해나갈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YTN 조수현 (sj1029@ytn.co.kr)

※ '당신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카카오톡] YTN 검색해 채널 추가
[전화] 02-398-8585
[메일] social@ytn.co.kr

▶ 기사 원문 : https://www.ytn.co.kr/_ln/0104_202504292211544257
▶ 제보 안내 : http://goo.gl/gEvsAL, 모바일앱, social@ytn.co.kr, #2424

▣ YTN 데일리모션 채널 구독 : http://goo.gl/oXJWJs

[ 한국 뉴스 채널 와이티엔 / Korea News Channel YTN ]

카테고리

🗞
뉴스
트랜스크립트
00:00유럽연합은 트럼프 미국 행정부의 관세 정책에 강경한 입장을 보여왔던 마크 칸이 캐나다 총리의 총선 승리에 환영 입장을 밝혔습니다.
00:10우르줄라 폰데얼라이엔 EU 집행위원장은 자신의 SNS를 통해서 칸이 총리와 집권자유당의 총선 승리를 축하하면서 EU와 캐나다 간 유대는 굳건하며 더 강력해지고 있다고 말했습니다.
00:22이어서 우리는 함께 공동의 민주적 가치를 수호하고 다자주의를 촉진하며 자유롭고 공정한 무역을 지지할 것이라고 강조했습니다.

추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