플레이어로 건너뛰기본문으로 건너뛰기푸터로 건너뛰기
  • 그저께
정치 브로커 명태균 씨의 여론조작 의혹 등을 수사하는 검찰이 지난해 총선 국민의힘 예비후보 김상민 전 검사를 조사했습니다.

윤석열 전 대통령의 부인 김건희 여사가 공천 과정에 관여했는지 확인한 것으로 알려졌는데, 관계자 조사를 마치는 대로 김 여사에 대한 대면 조사를 시도할 전망입니다.

한연희 기자가 보도합니다.

[기자]
서울중앙지검 명태균 의혹 전담수사팀이 지난 18일 김상민 전 검사를 불러 조사했습니다.

김건희 여사가 지난해 4월 총선을 앞두고, 국민의힘 공천 과정에 관여했는지 확인하기 위해섭니다.

김 전 검사는 중앙지검 부장검사로 재직하다 사표를 내고 지난해 4월 총선에 출마한 인물로,

김 여사는 경남 창원 의창 선거구에 김 전 검사가 공천받도록 현역이던 김영선 전 의원을 김해갑으로 출마시키는 등 영향력을 행사했다는 의혹을 받고 있습니다.

명태균 씨는 당시 김 여사로부터 김 전 검사가 국회의원이 될 수 있도록 도와달라는 요청받았다고 주장하고 있습니다.

명 씨가 지난 2월 공개한 김 여사와의 통화 복기 내용에는 조국 전 법무부 장관 수사 당시 고생했던 김 전 검사가 국회의원이 되게 도와달라고 말하는 내용 등이 담겼습니다.

[남상권 / 명태균 씨 변호인(지난 2월) : 결국, 윤석열 부부의 공천개입 의혹이 이 사건의 본질입니다." "김상민 검사의 국민의힘 입당 원서에 보시면 추천인이 있습니다. 그거 취재해 보십시오. 사실인지 아닌지 확인될 겁니다.]

검찰은 윤 전 대통령 부부의 공천 개입 의혹과 관련해 관계자 조사를 마치는 대로 김 여사에 대한 대면 조사를 시도할 전망입니다.

검찰은 지난 2월 말, 명 씨 관련 사건을 서울중앙지검으로 이첩한 직후 김 여사 측에 조사 필요성을 전달했는데,

이번엔 김 여사를 청사로 불러 조사하는 방안을 유력하게 검토하고 있습니다.

YTN 한연희입니다.

영상편집;윤용준





YTN 한연희 (hyheee@ytn.co.kr)

※ '당신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카카오톡] YTN 검색해 채널 추가
[전화] 02-398-8585
[메일] social@ytn.co.kr

▶ 기사 원문 : https://www.ytn.co.kr/_ln/0103_202504201217025391
▶ 제보 안내 : http://goo.gl/gEvsAL, 모바일앱, social@ytn.co.kr, #2424

▣ YTN 데일리모션 채널 구독 : http://goo.gl/oXJWJs

[ 한국 뉴스 채널 와이티엔 / Korea News Channel YTN ]

카테고리

🗞
뉴스
트랜스크립트
00:00정치브로커 명태균 씨의 여론조작 의혹 등을 수사하는 검찰이 지난해 총선 국민의힘 예비후보 김상민 전 검사를 조사했습니다.
00:08윤석열 전 대통령의 부인 김건희 여사가 공천과정에 관여했는지 확인한 것으로 알려졌는데 관계자 조사를 마치는 대로 김 여사에 대한 대면 조사를 시도할 전망입니다.
00:19한현희 기자입니다.
00:20서울중앙지검 명태균 의혹 전담수사팀이 지난 18일 김상민 전 검사를 불러 조사했습니다.
00:31김건희 여사가 지난해 4월 총선을 앞두고 국민의힘 공천과정에 관여했는지 확인하기 위해서입니다.
00:37김 전 검사는 중앙지검 부장검사로 재직하다 사표를 내고 지난해 4월 총선에 출마한 인물로 김 여사는 경남 창원 의창선거구에 김 전 검사가 공천받도록
00:49현역이던 김영선 전 의원을 김의 갑으로 출마시키는 등 영향력을 행사했다는 의혹을 받고 있습니다.
00:57명태균 씨는 당시 김 여사로부터 김 전 검사가 국회의원이 될 수 있도록 도와달라는 요청을 받았다고 주장하고 있습니다.
01:04명 씨가 지난 2월 공개한 김 여사와의 통화 복귀 내용에는 조국 전 법무부 장관 수사 당시 고생했던 김 전 검사가 국회의원이 되게 도와달라고 말하는 내용 등이 담겼습니다.
01:19윤석열 부부의 공천 개입 의혹이 이 사건의 본질입니다.
01:24김상민 검사의 국민의힘 입당 원서에 보시면 추천이 있습니다.
01:31그 취재해 보십시오.
01:32그게 사실인지 아닌지 확인될 겁니다.
01:36검찰은 윤 전 대통령 부부의 공천 개입 의혹과 관련해 관계자 조사를 마치는 대로 김 여사에 대한 대면 조사를 시도할 전망입니다.
01:44검찰은 지난 2월 말 명 씨 관련 사건을 서울중앙지검으로 이첩한 직후 김 여사 측에 조사 필요성을 전달했는데
01:52이번엔 김 여사를 청사로 불러 조사하는 방안을 유력하게 검토하고 있습니다.
01:57YTN 한현희입니다.

추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