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작년
밤사이 중부 지방을 중심으로 강하고 많은 눈이 쏟아지면서 서울 등 수도권에도 대설 특보가 내려지겠습니다.

이에 따라 내일 출근길 교통대란이 우려되는데요.

자세한 눈 상황과 날씨 전망 김수현 캐스터와 알아보겠습니다.

안녕하세요.

오늘 일부 지역에 진눈깨비가 날리는 등 내륙에서도 첫눈이 내린 곳이 있었는데, 오늘 밤부터 본격적으로 눈이 내린다고요?

[캐스터]
그렇습니다. 현재 중부 지방을 중심으로 산발적으로 비가 내리고 있는 가운데,

강원과 경기 동부에는 이미 비가 눈으로 바뀌어 내린 곳이 많은데요.

오늘 밤사이 북서쪽에서 찬 공기가 유입되고, 기온이 떨어지면서 점차 눈이 내리는 지역이 더 많이 늘어나겠습니다.

화면 보면서 자세히 설명 드리겠습니다.

현재 화면에서 보라색으로 보이는 부분이 눈이 내리는 지역이고요. 파란색은 눈과 비가 섞여 내리는 지역, 그리고 초록색 부분이 비가 내리는 지역인데요.

오늘 밤에는 서울 등 수도권까지, 내일 새벽에는 그 밖의 중서부와 남부 내륙에도 눈이 내리겠습니다.

특히 내일 새벽에는 강원 산간에 이어, 그 밖의 강원도와 수도권, 충북 북부와 전북 동부, 경북 북부에도 시간당 1~3cm의 강하고 무거운 눈이 내리면서 대설 특보가 확대되겠습니다.


취약시간대에 눈비가 내리는 상황이면 내일 출근길 길이 많이 미끄러울 것 같은데요. 눈길 운행 시 어떤 점을 주의하면 될까요?

[캐스터]
사실 대중교통을 이용하는 것이 좋지만, 운전을 해야 하는 경우도 있을 텐데요.

우선 차를 출발할 때 많은 힘이 전달되면서 미끄러지기 쉽기 때문에,

수동은 2단으로 출발을 하는 것이 좋고요.

자동은 홀드나, 윈터 기능을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그리고 무엇보다 차간거리를 충분히 두는 것이 중요하고요.

앞차가 지나간 바큇자국을 따라 운행을 해야 조금 더 안전하게 운전할 수 있습니다.

또 내리막길과 정차 시, 엔진브레이크를 사용해야 미끄러지는 것을 예방할 수 있고요.

오르막길에서는 정상까지 멈추지 않고 올라가는 것이 좋은데요.

만약 앞차가 올라가고 있다면 꼭 다 올라간 뒤에 출발해야 한다는 점도 기억해주시기 바랍니다.


그런데 이번 주 눈비가 자주 내리죠?

[캐스터]
맞습니다.

우선 이번 눈비는 모레까지 이어진 뒤에 모레 오전부터 점차 그칠 것으로 보... (중략)

YTN 김수현 (soohyun@ytn.co.kr)

▶ 기사 원문 : https://www.ytn.co.kr/_ln/0108_202411262011522968
▶ 제보 안내 : http://goo.gl/gEvsAL, 모바일앱, social@ytn.co.kr, #2424

▣ YTN 데일리모션 채널 구독 : http://goo.gl/oXJWJs

[ 한국 뉴스 채널 와이티엔 / Korea News Channel YTN ]

Category

🗞
뉴스

추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