플레이어로 건너뛰기본문으로 건너뛰기푸터로 건너뛰기
  • 어제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대선 후보는 당 입장에선 열세 지역으로 분류되는 부산을 찾아 '국민의힘 심판론'을 띄웠습니다.

이틀째 영남 지역에 머무르며 보수 표심 잡기에 공들이는 모습입니다.

김다현 기자가 보도합니다.

[기자]
당의 험지로 꼽히는 영남 유세 이틀째, 부산을 찾은 민주당 이재명 대선 후보는 가장 먼저 유엔기념공원을 방문했습니다.

6·25 전쟁으로 희생된 참전 용사 묘역 참배로 안보의 가치를 강조하면서 대선에서 반드시 승리하겠다는 뜻도 거듭 밝혔습니다.

[이재명 / 더불어민주당 대선 후보 : 지금 낙관적인 전망을 하는 경우도 있긴 하지만 결국은 아주 박빙의 승부를 하게 될 것이라는 게 저희 예상이고….]

부산 최대 번화가인 서면에선 '국민의힘 심판론'을 띄웠습니다.

[이재명 / 더불어민주당 대선 후보 : 민주주의를 위해 투쟁했던 민주 투사 김영삼의 정치적 고향 맞죠? 이번에도 확실하게 심판해주시길 부탁드립니다.]

국민의힘이 자유민주적 기본 질서를 존중한다면 군사 쿠데타에 백배사죄해야 한다고 목소릴 높였습니다.

민주당 지지자들이 파란색 풍선을 들고 유세 무대 앞으로 몰렸습니다.

이재명 후보를 향한 테러 제보가 잇따르자, 시야를 방해하기 위해 대거 풍선을 갖고 나온 것으로 보입니다.

창원을 거쳐 '조선 산업 중심지' 거제를 방문한 이 후보는 'K-조선업'으로 조선 강국을 넘어 세계를 선도하는 해양 강국을 만들겠다고 약속했습니다.

스마트·친환경 미래 선박 시장 선점, 맞춤형 인력 양성과 처우 개선 등을 공약으로 내걸었습니다.

영남 일정을 마친 이재명 후보는 광양과 여수, 순천 등 전남 지역을 방문할 계획입니다.

동남권과 호남권을 '국난극복 이순신 호국 벨트'로 지정해 경남에서 전라까지 위기를 극복한 '총사령관'의 의지를 다진다는 구상입니다.

'동서가 함께 잘 사는 대한민국'을 향한 포부를 밝힌다는 계획인데, 이 후보가 누차 강조해온 통합 행보의 하나로 풀이됩니다.

YTN 김다현입니다.


촬영기자 : 전재영 이상은 이승창
영상편집 : 양영운





YTN 김다현 (dasam0801@ytn.co.kr)

※ '당신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카카오톡] YTN 검색해 채널 추가
[전화] 02-398-8585
[메일] social@ytn.co.kr

▶ 기사 원문 : https://www.ytn.co.kr/_ln/0101_202505142135038667
▶ 제보 안내 : http://goo.gl/gEvsAL, 모바일앱, social@ytn.co.kr, #2424

▣ YTN 데일리모션 채널 구독 : http://goo.gl/oXJWJs

[ 한국 뉴스 채널 와이티엔 / Korea News Channel YTN ]

카테고리

🗞
뉴스
트랜스크립트
00:00더불어민주당 이재명 대선 후보는 당 입장에서는 열세 지역으로 분류되는 부산에서 국민의힘 심판론을 띄웠습니다.
00:08먼저 김다현 기자가 보도합니다.
00:13당의 험지로 꼽히는 영남 유세 이틀째 부산을 찾은 민주당 이재명 대선 후보는 가장 먼저 유엔기념공원을 방문했습니다.
00:216.25 전쟁으로 희생된 참전용사 묘역참배로 안보의 가치를 강조하면서 대선에서 반드시 승리하겠다는 뜻도 거듭 밝혔습니다.
00:41부산 최대 번화가인 서면에서는 국민의힘 심판론을 띄웠습니다.
00:51국민의힘이 자유민주적 기본 질서를 존중한다면 군사 쿠데타에 100배 사죄해야 한다고 목소리를 높였습니다.
01:07민주당 지지자들이 파란색 풍선을 들고 유세무대 앞으로 몰렸습니다.
01:11이재명 후보를 향한 테러 제보가 잇따르자 시야를 방해하기 위해 풍선을 대거 가지고 나온 것으로 보입니다.
01:18창원을 거쳐 조선산업 중심지 거제를 방문한 이 후보는 K조선업으로 조선강국을 넘어 세계를 선도하는 해양강국을 만들겠다고 약속했습니다.
01:29스마트, 친환경 미래선박 시장 선점, 맞춤형 인력양성과 처우개선 등을 공약으로 내걸었습니다.
01:36영남 일정을 마친 이재명 후보는 광양과 여수, 순천 등 전남 지역을 방문할 계획입니다.
01:41동남권과 호남권을 국난극복 이순신 호국벨트로 지정해 경남에서 전라까지 위기를 극복한 총사령관의 의지를 다진다는 구상입니다.
01:52동서가 함께 잘사는 대한민국을 향한 포부를 밝힌다는 계획인데
01:56이 후보가 누차 강조해온 통합행부의 하나로 풀이됩니다.
01:59YTN 김다현입니다.

추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