플레이어로 건너뛰기본문으로 건너뛰기푸터로 건너뛰기
  • 어제
사진을 케이크에 인쇄하는 '포토 프린트' 케이크 일부 제품에서 사용이 금지된 색소가 발견됐습니다.

한국소비자원은 SNS에서 광고·판매 중인 포토 프린트 케이크와 레터링 케이크, 생화 케이크 15개 제품의 안전성 검사 결과 포토 프린트 케이크 2종에서 사용 불가 성분이 검출됐다고 밝혔습니다.

'하찌케이크'에서 판매하는 1개 제품에서 식품 원료로 사용할 수 없는 '아조루빈'이 검출됐고, '보니또케이크'에서도 사용기준을 넘은 타르색소가 발견됐습니다.

15개 제품 모두 병원균은 발견되지 않았지만, 생화 케이크의 경우 비식용 꽃이 케이크와 직접 닿지 않도록 주의해야 하는데도 이를 잘 지키지 않은 것으로 조사됐습니다.

소비자원은 판매자에게 개선을 권고하고 소비자가 개인 맞춤형 주문 제작 케이크를 구입할 때 제품 상태를 반드시 확인하고 가급적 빨리 섭취해야 한다고 당부했습니다.


기자ㅣ오동건
AI 앵커ㅣY-GO
제작 | 이 선

#지금이뉴스

▶ 기사 원문 : https://www.ytn.co.kr/_ln/0134_202505071506053305
▶ 제보 안내 : http://goo.gl/gEvsAL, 모바일앱, social@ytn.co.kr, #2424

▣ YTN 데일리모션 채널 구독 : http://goo.gl/oXJWJs

[ 한국 뉴스 채널 와이티엔 / Korea News Channel YTN ]

카테고리

🗞
뉴스
트랜스크립트
00:00사진을 케이크에 인수하는 포토프린트 케이크 일부 제품에서 사용이 금지된 색소가 발견됐습니다.
00:07한국소비자원은 SNS에서 광고, 판매 중인 포토프린트 케이크와 레터링 케이크, 생화 케이크 15개 제품의 안전성 검사 결과 포토프린트 케이크 2종에서 사용불 가성분이 검출됐다고 밝혔습니다.
00:20하치 케이크에서 판매하는 1개 제품에서 식품원료로 사용할 수 없는 아조르빈이 검출됐고, 보니토 케이크에서도 사용기준을 넘은 타르 색소가 발견됐습니다.
00:3115개 제품 모두 병원균은 발견되지 않았지만, 생화 케이크의 경우 비식용 고치 케이크와 직접 받지 않도록 주의해야 하는데도 이를 잘 지키지 않은 것으로 조사됐습니다.
00:42소비자원은 판매자에게 개선을 권고하고 소비자가 개인맛춤형 주문제작 케이크를 구입할 때 제품 상태를 반드시 확인하고 가급적 빨리 섭취해야 한다고 방부했습니다.
00:53소비자원에 있어야됩니다.

추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