플레이어로 건너뛰기본문으로 건너뛰기푸터로 건너뛰기
  • 오늘


[앵커]
검찰이 윤석열 전 대통령의 서울 서초동 사저를 전격 압수수색했습니다.

파면 26일 만입니다.

전직 대통령 사저 압수수색은 전두환 전 대통령에 이어 두 번째입니다.

송채은 기자가 보도합니다.

[기자]
윤석열 전 대통령의 사저가 있는 아크로비스타 건물에 검찰 수사팀이 도착한 건 오늘 오전 7시 40분 쯤.

압수수색은 변호인 입회 아래 약 8시간 동안 진행됐습니다.

사저에는 윤 전 대통령과 김건희 여사가 함께 있었던 걸로 전해졌습니다.

오늘 압수수색은 건진법사 전모 씨의 청탁금지법 위반 혐의를 밝히기 위해 진행됐습니다.

압수수색 영장에는 '공직자의 직무와 관련해 공직자의 배우자에게 선물을 제공했다'는 내용이 담긴 걸로 전해졌습니다. 

윤 전 대통령 측 변호인은 영장에 적시된 피의자는 건진법사 전모 씨 등 뿐이고, 김 여사는 참고인이라고 밝혔습니다.

아크로비스타 로비층 코바나컨텐츠 사무실도 압수수색이 이뤄졌습니다.

[현장음]
"아뇨. 아뇨. 저희 잠깐 쉬러 나왔어요."

코바나컨텐츠는 대통령 관저에서 온 윤 전 대통령 부부의 이삿짐 일부가 보관돼 있습니다. 

오늘 압수수색은 윤 전 대통령이 헌법재판소 결정으로 파면된 지 26일 만에 전격적으로 이루어졌습니다.

검찰의 전직 대통령 사저 압수수색은 2013년 전두환 전 대통령 연희동 자택 압수수색 이후 처음입니다.

서울남부지검은 압수물 분석을 마치는 대로 김 여사 등에 대한 조사 시점 등을 검토할 계획입니다.

채널A 뉴스 송채은입니다.

영상취재: 강인재
영상편집: 이승은


송채은 기자 chaechaec@ichannela.com

카테고리

🗞
뉴스
트랜스크립트
00:00검찰이 윤석열 전 대통령의 서울 서초동 사저를 전격 압수수색했습니다.
00:07파면 26일 만입니다.
00:09전직 대통령 사저 압수수색은 전두환 전 대통령에 이어 두 번째입니다.
00:14송채은 기자가 보도합니다.
00:18윤석열 전 대통령의 사저가 있는 아크로비스타 건물에 검찰 수사팀이 도착한 건 오늘 오전 7시 40분쯤.
00:27압수수색은 변호인 입회 아래 약 8시간 동안 진행됐습니다.
00:32사저에는 윤 전 대통령과 김건희 여사가 함께 있었던 걸로 전해졌습니다.
00:37오늘 압수수색은 건진법사 전 모 씨의 청탁금지법 위반 혐의를 밝히기 위해 진행됐습니다.
00:45압수수색 영장에는 공직자의 직무와 관련해 공직자의 배우자에게 선물을 제공했다는 내용이 담긴 걸로 전해졌습니다.
00:53윤 전 대통령 측 변호인은 영장에 적시된 피의자는 건진법사 전 모 씨 등뿐이고 김 여사는 참고인이라고 밝혔습니다.
01:04아크로비스타 로비층 코바나 콘텐츠 사무실도 압수수색이 이뤄졌습니다.
01:12코바나 콘텐츠는 대통령 관저에서 온 윤 전 대통령 부부의 이삿짐 일부가 보관돼 있습니다.
01:18오늘 압수수색은 윤 전 대통령이 헌법재판소 결정으로 파면된 지 26일 만에 전격적으로 이뤄졌습니다.
01:28검찰의 전직 대통령 사저 압수수색은 2013년 전두환 전 대통령 연희동 자택 압수수색 이후 처음입니다.
01:38서울 남부지검은 압수물 분석을 마치는 대로 김 여사 등에 대한 조사 시점 등을 검토할 계획입니다.
01:44채널A 뉴스 송채은입니다.

추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