플레이어로 건너뛰기본문으로 건너뛰기푸터로 건너뛰기
  • 그저께


[앵커]
한덕수 권한대행은 대선 출마 선언 준비에도 착수한 것으로 전해지는데요.

캠프의 핵심 기조는 경제, 통합, 안심으로 파악됐습니다.

국민의힘 최종 후보와의 단일화 방식에 대해서도 여러 의견이 나오는데 촉박한 시간상 여론조사보다 담판으로 정하자는 이야기도 나왔습니다.

백승연 기자입니다.

[기자]
한덕수 대행 측이 대선 캠프 준비에 착수했습니다.

대통령실, 총리실 출신 인사들이 합류할 가능성이 높은 가운데, 캠프 기조는 경제, 통합, 안심인 것으로 전해졌습니다.

경제·통상 전문가로서 특장점을 살리고 이념, 진영을 모두 통합해 국민들이 안심하고 살 수 있는 나라를 만들겠다는 겁니다.

[한덕수 / 대통령 권한대행(지난 24일)]
"전례 없는 미국발 관세 정책에 따른 불확실성으로 글로벌 경제 환경이 한 치 앞도 예상할 수 없을 정도로 급변하고 있습니다."

한 대행 출마시, 국민의힘 최종 후보와의 단일화 방식에 대한 여러 의견도 나옵니다.

황우여 국민의힘 선관위원장은 "여론조사 없이 후보끼리 담판 지어서 단일화하는 경우도 있다"며 "당은 선출된 후보와 협의에 들어가게 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반면, 안철수 후보는 "이재명 대 한덕수, 이재명 대 국민의힘 후보가 일대일로 대결한 결과를 비교하자"고, 홍준표 후보도 두 번의 토론회 뒤 '원샷 국민경선'을 하자고 제안했습니다. 

당 핵심 관계자는 "토론회를 몇 번 할지, 기관을 몇 곳을 할 건지 등 의견을 들어볼 게 많다"며 "주어진 일정 등 현실적 제약을 감안해서 결정해야 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채널A 뉴스 백승연입니다.

영상편집 : 최동훈


백승연 기자 bsy@ichannela.com

카테고리

🗞
뉴스
트랜스크립트
00:00한덕수 권한대행은 대선 출마 선언 준비에도 착수한 것으로 전해지는데요.
00:06이 캠프의 핵심 기조는 경제 통합 안심이 될 것으로 보입니다.
00:10국민의힘 최종 후보와의 단일화 방식에 대해서도 여러 의견이 나오는데
00:15촉박한 시간상 여론조사보다 단판으로 정하자는 이야기도 나왔습니다.
00:20백승현 기자입니다.
00:24한덕수 대행 측이 대선 캠프 준비에 착수했습니다.
00:27대통령실, 총리실 출신 인사들이 합류할 가능성이 높은 가운데
00:32캠프 기존에는 경제, 통합, 안심인 것으로 전해졌습니다.
00:37경제 통상 전문가로서 특장점을 살리고 이념, 진영을 모두 통합해
00:42국민들이 안심하고 살 수 있는 나라를 만들겠다는 겁니다.
00:47전례 없는 미국발 관세 정책에 따른 불확실성으로
00:51글로벌 경제 환경이 한치 앞도 예상할 수 없을 정도로
00:56급변하고 있습니다.
00:59한대행 출마 시 국민의힘 최종 후보와의 단일화 방식에 대한 여러 의견도 나옵니다.
01:05황우여 국민의힘 선관위원장은 여론조사 없이 후보끼리 단판 지어서
01:10단일화하는 경우도 있다며 당은 선출된 후보와 협의에 들어가게 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01:15반면 안철수 후보는 이재명 대 한덕수, 이재명 대 국민의힘 후보가
01:201대1로 대결한 결과를 비교하자고 했고
01:23홍준표 후보도 두 번의 토론회 뒤 원샷 국민 경선을 하자고 제안했습니다.
01:29당 핵심 관계자는 토론회를 몇 번 할지, 기관을 몇 곳을 할 건지 등
01:33의견을 들어볼 게 많다며
01:35주어진 일정 등 현실적 제약을 감안해서 결정해야 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01:39채널A 뉴스 백승현입니다.

추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