플레이어로 건너뛰기본문으로 건너뛰기푸터로 건너뛰기
  • 그저께
트럼프 미국 대통령의 특사가 크렘린궁을 방문하기 직전, 모스크바 외곽에서 차량 폭발 사건이 일어나 러시아군의 장성급 고위간부가 살해됐습니다.

러시아 연방수사위원회는 모스크바 외곽에서 총참모부의 야로슬라프 모스칼리크 중장이 차량 폭발로 숨져 수사에 착수했다고 밝혔습니다.

타스 통신은 당국의 예비조사 결과, 이번 사건에 사제폭탄이 사용됐으며, 폭발물에는 피해를 극대화하기 위해 금속 조각이 가득 차 있었다고 보도했습니다.

러시아는 우크라이나가 이번 테러의 배후에 있다며 강력하게 비판했습니다.

드미트리 페스코프 크렘린궁 대변인은 키이우 정권의 본색이 다시 한 번 드러났다며 여전히 러시아에서 테러 활동에 관여하고 있다고 주장했습니다.

우크라이나는 아직 이번 사건에 대한 입장을 밝히지 않고 있습니다.

러시아에선 지난해 12월에도 모스크바 한복판에서 화생방전 방어사령관 등 3명이 폭발 사건으로 숨졌으며, 러시아는 우크라이나를 배후로 지목했습니다.






YTN 유투권 (r2kwon@ytn.co.kr)

※ '당신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카카오톡] YTN 검색해 채널 추가
[전화] 02-398-8585
[메일] social@ytn.co.kr

▶ 기사 원문 : https://www.ytn.co.kr/_ln/0104_202504260507512895
▶ 제보 안내 : http://goo.gl/gEvsAL, 모바일앱, social@ytn.co.kr, #2424

▣ YTN 데일리모션 채널 구독 : http://goo.gl/oXJWJs

[ 한국 뉴스 채널 와이티엔 / Korea News Channel YTN ]

카테고리

🗞
뉴스
트랜스크립트
00:00트럼프 미국 대통령의 특사가 크림린 룸을 방문하기 직전 모스크바 외곽에서 차량 폭발 사건이 일어나 러시아군의 장성급 고위 간부가 살해됐습니다.
00:10러시아 연방수사위원회는 모스크바 외곽에서 총참모부의 야로슬라프 모스칼리크 중장이 차량 폭발로 숨져 수사에 착수했다고 밝혔습니다.
00:20타스통시는 당국의 예비 조사 결과 이번 사건에 4제 폭탄이 사용됐고 폭발물에는 피해를 극대화하기 위해 금속 조각이 가득 차 있었다고 보도했습니다.
00:32러시아는 우크라이나가 이번 테러의 배후에 있다며 강력하게 비판했습니다.

추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