플레이어로 건너뛰기본문으로 건너뛰기푸터로 건너뛰기
  • 6일 전


[앵커]
한덕수 권한대행을 향해 국민의힘 의원들의 대선 출마 요청이 이어졌었죠.

한 대행이 "당분간 국민의힘 의원들을 개별적으로 만나지 않겠다"는 뜻을 전달한 것으로 파악됐습니다. 

어떤 이유에서일까요?

홍지은 기자의 단독 보도입니다.

[기자]
한덕수 대통령 권한대행이 당분간 국민의힘 의원들과의 개별 만남을 갖지 않겠다는 뜻을 밝힌 것으로 파악됐습니다. 

그동안 여러 의원들은 '한덕수 대망론'을 띄우며 한 대행을 찾아왔습니다. 

[윤상현 / 국민의힘 의원 (지난 8일)]
"저한테 물어봐 달라는 사람도 많이 있는 것도 사실이고…"

사정을 잘 아는 국민의힘 관계자는 "본인에게도 도움되지 않으니 개별 만남은 자제하는 게 좋겠다는 우려를 전달했다"고 밝혔습니다.

이 요청을 받은 한 대행이 "그렇게 하겠다" 라는 뜻을 당 쪽으로 전해왔다는 겁니다. 

당도, 한 대행도 전략적 거리감이 필요한 시점이라고 판단한 것으로 보입니다. 

경선 흥행이 절실한 당 입장에서는 한 대행으로 쏠리는 이목이 걱정이고, 경제 외교 행보에 집중하고 있는 한 대행도 의원들 접촉으로 정치색이 짙어지는 건 부담이라는 판단이 깔린 것으로 보입니다.

[권성동 / 국민의힘 원내대표 (어제)]
"본격적으로 경선 시작되는데 한덕수 대행 출마론을 두고 워낙 의견이 분분하고 여론이 좀 나눠지는 그런 경향이…"

한 국민의힘 의원도 "더는 한 대행 이미지를 오염시켜선 안된다"고 말했습니다. 

당장은 전략적 거리두기를 하는 모양새지만, 한덕수 대행이 출마 여부를 확정지을 때까지 물밑 요구는 계속될 것으로 보입니다.

채널A뉴스 홍지은입니다.

영상취재 : 김재평 이 철
영상편집 : 정다은


홍지은 기자 rediu@ichannela.com

카테고리

🗞
뉴스
트랜스크립트
00:00한덕수 권한대행을 향해 국민의힘 의원들의 대선 출마 요청이 이어졌었죠.
00:06한대행이 당분간 국민의힘 의원들을 개별적으로는 만나지 않겠다는 뜻을 전달한 것으로 파악됐습니다.
00:13어떤 이유에서일까요? 홍지은 기자의 단독 보도입니다.
00:19한덕수 대통령 권한대행이 당분간 국민의힘 의원들과의 개별 만남을 갖지 않겠다는 뜻을 밝힌 것으로 파악됐습니다.
00:27그동안 여러 의원들은 한덕수 대망론을 띄우며 한대행을 찾아왔습니다.
00:38사정을 잘 아는 국민의힘 관계자는 본인에게도 도움되지 않으니 개별 만남은 자제하는 게 좋겠다는 우려를 전달했다고 밝혔습니다.
00:48이 요청을 받은 한대행이 그렇게 하겠다는 뜻을 당 쪽에 전해왔다는 겁니다.
00:53당도 한대행도 전략적 거리감이 필요한 시점이라고 판단한 걸로 보입니다.
01:00경선 흥행이 절실한 당 입장에서는 한대행으로 쏠리는 이목이 걱정이고
01:05경제 외교 행보에 집중하고 있는 한대행도 의원들 접촉으로 정치색이 짙어지는 건 부담이라는 판단이 깔린 걸로 보입니다.
01:14본격적으로 경선이 시작이 되는데 한덕수 대행의 출마론을 두고 워낙 의견이 분분하고 여론이 좀 나누어지는 그런 경향이 있습니다.
01:30한 국민의힘 의원도 더는 한대행 이미지를 오염시켜서는 안 된다고 말했습니다.
01:37당장은 전략적 거리 두기를 하는 모양새지만 한덕수 대행이 출마 여부를 확정할 때까지 물민 요구는 계속될 걸로 보입니다.
01:46채널A 뉴스 홍지은입니다.
02:00채널A 뉴스 홍지은입니다.

추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