플레이어로 건너뛰기본문으로 건너뛰기푸터로 건너뛰기
  • 그저께
트럼프 행정부의 관세전쟁에 맞서 협력을 모색하기 위해 동남아 순방에 나선 시진핑 중국 국가주석이 현지시간 14일 오후 베트남에 도착해 1박 2일간의 방문 일정을 시작했습니다.

공항에는 베트남군 의장대와 중국 국기 오성홍기를 든 군중 수백 명이 환영한 가운데, 이례적으로 르엉 끄엉 베트남 국가주석이 직접 나와 시 주석을 영접했습니다.

시 주석은 공항에서 성명을 통해 이번 방문에서 베트남 지도자들과 양국 운명공동체 구축을 위한 새 청사진을 마련하고 공동 관심사인 국제·지역 문제에 대해 깊은 의견을 나누기를 기대한다고 밝혔습니다.

이어 베트남 주석궁에서 럼 베트남 공산당 서기장과 회담한 뒤 양측은 공급망 강화·철도 협력 관련 협정 등 수십 건의 협력 협정에 서명했다고 로이터 통신이 전했습니다.

시 주석은 이번 방문에 앞서 베트남 공산당 기관지 '년전' 기고문에서 "무역전쟁과 관세전쟁에는 승자가 없고, 보호주의에는 출구가 없다"면서 트럼프 행정부의 관세 전쟁에 맞서 양국의 공동 대응을 역설했습니다.

하지만 베트남은 자국을 통한 중국 기업의 대미 우회 수출을 단속하는 등 미국이 예고한 상호관세를 낮추는 데 무게중심을 두고 있어 시 주석의 이번 방문에서 어떤 결과가 나올지 주목됩니다.

이번 순방은 시 주석의 올해 첫 외국 방문이며, 주석직 취임 후 4번째 베트남 방문입니다.

시 주석은 베트남 방문에 이어 15∼18일에는 말레이시아, 캄보디아를 방문합니다.





YTN 박영진 (yjpark@ytn.co.kr)

※ '당신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카카오톡] YTN 검색해 채널 추가
[전화] 02-398-8585
[메일] social@ytn.co.kr

▶ 기사 원문 : https://www.ytn.co.kr/_ln/0104_202504142330316906
▶ 제보 안내 : http://goo.gl/gEvsAL, 모바일앱, social@ytn.co.kr, #2424

▣ YTN 데일리모션 채널 구독 : http://goo.gl/oXJWJs

[ 한국 뉴스 채널 와이티엔 / Korea News Channel YTN ]

카테고리

🗞
뉴스
트랜스크립트
00:00트럼프 행정부의 관세 전쟁에 맞서 협력을 모색하기 위해
00:03동남아 순박에 나선 시진핑 중국 국가주석이
00:06현지시간 14일 오후 베트남에 도착해 1박 2일간의 방문 일정을 시작했습니다.
00:12공항에는 베트남군 의장대와 중국 국기 오성홍기를 든 군중 수백 명이 환영한 가운데
00:18이례적으로 르헝르헝 베트남 국가주석이 직접 나와 시 주석을 연합했습니다.
00:24시 주석은 공항에서 성명을 통해
00:26이번 방문에서 베트남 지도자들과 양국 운명 공동체 구축을 위한
00:30새 청사진을 마련하고
00:32공동 관심사인 국제 지역 문제에 대해 깊은 의견을 나누기를 기대한다고 밝혔습니다.

추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