플레이어로 건너뛰기본문으로 건너뛰기푸터로 건너뛰기
  • 그저께
국민의힘 안에서는 한덕수 대통령 권한대행을 대선 후보로 추대하자는 의견이 날로 커지고 있는데요.

정작 한 대행은 침묵을 이어가고 있습니다.

한 대행이 대선 출마를 고심하고 있다는 분석이 많은데, 국민의힘 대선 후보 등록이 마감되는 이번 주 초에는 입장을 밝힐지 주목됩니다.

홍선기 기자가 보도합니다.

[기자]
한덕수 대통령 권한대행의 대선 출마를 촉구하는 기자회견을 예정했던 국민의힘 의원들은 하루 전 회견을 갑자기 취소했습니다.

한 대행 차출론에 대한 당 안팎의 비판에 부담을 느낀 국민의힘 지도부가 자제를 요청했기 때문입니다.

그러나 국민의힘 안에서 한덕수 대행 추대 목소리는 오히려 커지는 모습입니다.

오세훈 서울시장이 불출마를 결심한 결정적 배경도 한 대행 추대론에 승산이 없다고 봤기 때문이라는 설에 힘이 실리고 있습니다.

국민의힘 안에서는 이미 한덕수 대행 추대론에 찬성하는 현역 의원만 절반을 훌쩍 넘어섰다는 분석입니다.

[권성동 / 국민의힘 원내대표(지난 11일) : 컨벤션 효과도 높이고 국민도 많은 관심을 갖게 돼서 나쁘진 않다, 좋다. 이렇게 생각을 하고 있습니다.]

원내대표까지 환영하고 나섰지만, 정작 한덕수 대통령 권한대행은 침묵을 이어가고 있습니다.

한 대행은 탄핵 심판 기각으로 직무에 복귀하면서 마지막 소임을 강조하며, 권한대행이 사실상 자신의 마지막 역할임을 밝히기도 했습니다.

[한덕수 / 대통령 권한대행 (지난달 24일) : 이제는 좌우는 없다고 저는 생각합니다. 오로지 우리나라가 위로 앞으로 발전하는 것이 정말 중요한 우리의 과제다. 저는 이것이 저의 마지막 항상 소임으로 생각하고…]

그러나 윤 전 대통령 파면 이후 한 대행이 공식적으로 대선 불출마를 확인한 적은 없습니다.

국민의힘 안에서 추대론이 커지는 상황에도 침묵하고 있다는 건 대선 출마를 고민하고 있다는 뜻으로도 읽힙니다.

침묵을 이어가는 한덕수 권한대행이 국민의힘 대선 후보 등록이 마감되는 이번 주 초에는 입장을 밝힐지에 관심이 집중되고 있습니다.

YTN 홍선기입니다.




YTN 홍선기 (yhahn@ytn.co.kr)

※ '당신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카카오톡] YTN 검색해 채널 추가
[전화] 02-398-8585
[메일] social@ytn.co.kr

▶ 기사 원문 : https://www.ytn.co.kr/_ln/0101_202504131451080812
▶ 제보 안내 : http://goo.gl/gEvsAL, 모바일앱, social@ytn.co.kr, #2424

▣ YTN 데일리모션 채널 구독 : http://goo.gl/oXJWJs

[ 한국 뉴스 채널 와이티엔 / Korea News Channel YTN ]

카테고리

🗞
뉴스
트랜스크립트
00:00국민의힘에서 한덕수 대통령 권한대행을 대선후보로 추대하자는 의견이 날로 커지는 가운데, 한대행은 침묵을 이어가고 있습니다.
00:08한대행이 대선 출마를 고심하고 있다는 분석이 많은데, 국민의힘 대선후보 등록이 마감되는 이번 주 초에는 입장을 밝힐지 주목됩니다.
00:16보도에 홍선기 기자입니다.
00:20한덕수 대통령 권한대행의 대선 출마를 촉구하는 기자회견을 예정했던 국민의힘 의원들은 하루 전 회견을 갑자기 취소했습니다.
00:30한대행 차출론에 대한 당 안팎의 비판에 부담을 느낀 국민의힘 지도부가 자제를 요청했기 때문입니다.
00:38그러나 국민의힘 안에서 한덕수 대행 추대 목소리는 오히려 커지는 모습입니다.
00:43오세훈 서울시장이 불출마를 결심한 결정적 배경도 한대행 추대론에 승산이 없다고 봤기 때문이라는 설에 힘이 실리고 있습니다.
00:52국민의힘 안에서는 이미 한덕수 대행 추대론에 찬성하는 현역 의원만 절반을 훌쩍 넘어섰다는 분석입니다.
01:01원내대표까지 환영하고 나섰지만 정작 한덕수 대통령 권한대행은 침묵을 이어가고 있습니다.
01:19한대행은 탄핵 심판 기각으로 직무에 복귀하면서 마지막 소임을 강조하며 권한대행이 사실상 자신의 마지막 역할임을 밝히기도 했습니다.
01:30이제는 좌우는 없다고 저는 생각합니다.
01:36오로지 우리나라가 위로 앞으로 발전하는 것이 정말 중요한 우리의 과제다.
01:44저는 이것이 저의 마지막 항상 소임으로 생각하고
01:48그러나 윤 전 대통령 파면 이후 한대행이 공식적으로 대선 불출마를 확인한 적은 없습니다.
01:56국민의힘 안에서 추대론이 커지는 상황에도 침묵하고 있다는 건 대선 출마를 고민하고 있다는 뜻으로도 읽힙니다.
02:05침묵을 이어가는 한덕수 권한대행이 국민의힘 대선 후보 등록이 마감되는 이번 주 초에는 입장을 밝힐지에 관심이 집중되고 있습니다.
02:15YTN 홍성기입니다.

추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