플레이어로 건너뛰기본문으로 건너뛰기푸터로 건너뛰기
  • 그저께
국민의힘 안철수 의원이 제21대 대통령 선거 출마를 공식 선언합니다.

안 의원은 출마 선언에서 '국민통합'과 '시대교체'를 강조할 거로 보이는데요.

현장으로 가보겠습니다.

[안철수 / 국민의힘 의원]
사랑하고 존경하는 국민 여러분,

국민들은 “이게 나라냐. 이게 정치냐.”외치고 있습니다.

윤석열 대통령은 탄핵되고, 국가와 국민은 미증유의 위기와 혼란의 시대에 봉착했습니다.

저, 안철수, 윤석열 대통령을 도와 단일화를 했던 사람으로서 깊은 반성과 사과를 드립니다.

저는 국민들과 함께, 윤석열 정권이 성공하기를 누구보다도 열망했습니다.

정권이 성공해야 국민이 성공하기 때문입니다.

그러나 계엄은 잘못된 것이었고, 헌법재판소 판결에 명백하게 나타난 것처럼 재판관 전원의 위헌판정을 받았습니다.

그러나 지금 우리는 과거를 회한으로 보낼 여유가 없습니다.

이제는 당내 갈등을 넘어 당내 화합으로, 국민 갈등을 넘어 국민 통합으로, 국가 혼란을 넘어 국가 발전으로 ‘예정된 미래'로 나아가야 합니다.

시대교체를 해야 합니다.

국민이 두려워했던 정치적폐, 청산해야 합니다.

그래야 격동하는 국제 정치경제에 대한 대처를 제대로 할 수 있고, 내부적으로 인구감소, 고령화, 성장률 하락에 대한 처방을 할 수 있습니다.

고 현대 정주영 전 회장이 무에서 유를 창조하여 조선소를 설립한, 세계개척정신을 다시 추구해야 할 때입니다.

고 삼성 이건희 전 회장의 혁신과 개혁의 정신을 다시 추구해야 합니다.

1992년 김영삼 정권의 전광석화 같은 ‘하나회 척결, 군부시대 종식', ‘금융실명제' 등의 대한민국 개혁을 다시 시작해야 합니다.

경제와 일상을 복구하고, 잘못된 과거를 일소하는 ‘시대교체'가 필요한 때입니다.

이번에야말로 헌법과 법률을 준수하고 공정과 상식을 회복하는 ‘국민통합'을 해야 합니다.

지금까지 인류역사상 국민이 분열된 상태에서 위기를 극복한 나라는 없었습니다.

이제야말로 우리 모두를 위해서 국민통합에 다시 나서야 합니다. 대통령 탄핵 이후, 당내 통합도 이루어져야 합니다.

저, 안철수, 존경하는 국민 여러분의 부름을 받고자, 21대 대통령선거에 출마하겠습니다.

상처받으신 당원과 국민들께 호소합니다.

윤석열 정권의 계엄과 탄핵의 강을 건너는 것은 오직 한 가지, 반성과 혁신을 기본으로 국민... (중략)

▶ 기사 원문 : https://www.ytn.co.kr/_ln/0101_202504081100570540
▶ 제보 안내 : http://goo.gl/gEvsAL, 모바일앱, social@ytn.co.kr, #2424

▣ YTN 데일리모션 채널 구독 : http://goo.gl/oXJWJs

[ 한국 뉴스 채널 와이티엔 / Korea News Channel YTN ]

카테고리

🗞
뉴스

추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