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3주 전
제주항공 여객기 참사 관련 국토부 브리핑이 사고 현장인 무안국제공항에서 진행됩니다.

오늘 정부는 사고 희생자 179명 신원을 모두 확인했다고 발표했습니다.

현장 연결해 직접 들어보시겠습니다.

[인터뷰]
여객터미널 1층에서 공간을 마련 중에 있습니다. 그리고 유가족들께서 요청하신 내용인데요. 장례 일정을 원활하게 하실 수 있도록 추가로 필요한 부분에 대해서는 공적 휴가가 처리될 수 있도록 하기로 했고요. 진행 중입니다. 그리고 오늘 유가족분들께서 참사 현장을 방문하실 수 있도록 저희가 전남도 등과 협의를 해서 진행을 하였습니다.

그래서 유가족분들이 현재 제가 지금... 현재 진행 중입니다. 완료가 되지는 않았고요. 유가족분들이 사고 현장에서 떨어진 곳에서 떡국이랑 추모를 하실 수 있는 그런 공간을 마련을 했고요. 지금 현재 진행 중입니다.

그래서 관련해서는 일단 저희가 사진촬영 같은 경우나 일반인들의 출입은 저희가 통제를 하였고요. 유가족들을 위한 방문이었습니다. 여기까지 일단 말씀드리고요. 궁금하신 부분, 질문해 주시면 답변 드리겠습니다.

[기자]
확인 다섯 분이 안 됐다고 하는데 앞서 브리핑에서는 또 됐다고 하고. 이것을 좀 정확히 해 주셔야지 혼선이 없을 것 같습니다.

[인터뷰]
일단 9시 기준으로 저희가 말씀을 드리면 다섯 분에 대해서는 저는 지금도 진행 중인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다 되었다고 했던 것은 어떤 걸 말씀하시는 거죠?

[기자]
아침 유가족 정부 합동 브리핑에서 박원우 수사본부장께서 신원 확인이 다 됐다 하고, 이것은 전남경찰청을 통해서도 확인된 거고요. 아침 브리핑에서도 모든 신원이 확인됐다고 브리핑 있었는데.

[인터뷰]
말씀하신 부분은 국과수까지였고요. 유가족의 확인이 진행 중이라는 말씀을 제가 드린 것으로 이해해 주시면 되겠습니다.

[기자]
신원 확인이라는 것이 그런 거 아니에요? 이 사람이 누구다라고 특정이 되는 게 신원 확인인데, 현재 지금 179명이잖아요. 사실 174명까지는 확인이 됐는데 지금 5명이 확인이 안 됐다는 거잖아요. 그런데 지금 중대본이나 현장이나 일치가 안 돼요, 지금요. 정확하게 신원이 179명이 누구누구다라고 이렇게 신원 확인이 됐는지, 그게 제일 중요해요.

[인터뷰]
알겠습니다. 그 부분에 대해서는 제가 다시 정확하게 이 브리핑 끝나고 확인해서 다시 드릴... (중략)

YTN 이진철 (hokim@ytn.co.kr)

▶ 기사 원문 : https://www.ytn.co.kr/_ln/0115_202501011415160619
▶ 제보 안내 : http://goo.gl/gEvsAL, 모바일앱, social@ytn.co.kr, #2424

▣ YTN 데일리모션 채널 구독 : http://goo.gl/oXJWJs

[ 한국 뉴스 채널 와이티엔 / Korea News Channel YTN ]

Category

🗞
뉴스

추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