플레이어로 건너뛰기본문으로 건너뛰기푸터로 건너뛰기
  • 어제
대선 후보 등록 마감을 하루 앞두고 국민의힘 지도부가 밤사이 후보 교체 절차를 강행했습니다.

지난 3일 김문수 후보가 당 대선 후보로 선출된 지 일주일 만입니다.

국민의힘 권영세 비대위원장은 기자회견에서, 결국 단일화 합의에 실패했다며 국민과 당원께 죄송하다고 말했습니다.

이어 김문수 후보에게 단일화는 당 대선 후보가 되기 위한 술책일 뿐이었다고 날을 세웠습니다.

권 위원장의 말, 직접 들어보시겠습니다.

[권영세 / 국민의힘 비상대책위원장 : 김문수 후보는 당원들의 신의를 헌신짝같이 내팽개쳤습니다. 이에 국민의힘 비대위는 읍참마속의 심정으로 뼈아픈 결단을 내릴 수밖에 없었습니다.]

국민의힘에 입당한 한덕수 예비후보는 한 언론 인터뷰에서, 단일화를 둘러싼 진통에 우선 국민께 죄송하다고 말했습니다.

다만 김문수 후보가 신속한 단일화를 이루겠단 약속을 지키지 않으며 발생한 혼란이라면서, 모두가 연대하고 힘을 합쳐야 한다고 강조했습니다.

국민의힘은 한덕수 예비후보에 대한 전 당원 찬반 투표를 실시하고 있습니다.

한 후보를 국민의힘 최종 후보로 지명하는 데 동의한단 의견이 절반을 넘으면, 내일 전국위원회 추인 등을 거쳐 후보 교체를 완료한다는 계획입니다.

김문수 후보와 법적 분쟁에 대비해 당원들의 견해를 듣고 절차적 정당성 확보하려는 차원입니다.

국민의힘은 당원 투표가 종료된 뒤, 오늘 밤 10시 비상대책위원회에서 투표 결과를 추인할 예정입니다.

또 내일 오후 5시 선대위 회의를 거쳐 최종 후보를 확정할 전망입니다.


기자ㅣ황보혜경
자막뉴스ㅣ이미영, 고현주




※ '당신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카카오톡] YTN 검색해 채널 추가
[전화] 02-398-8585
[메일] social@ytn.co.kr

▶ 기사 원문 : https://www.ytn.co.kr/_ln/0134_202505101440568909
▶ 제보 안내 : http://goo.gl/gEvsAL, 모바일앱, social@ytn.co.kr, #2424

▣ YTN 데일리모션 채널 구독 : http://goo.gl/oXJWJs

[ 한국 뉴스 채널 와이티엔 / Korea News Channel YTN ]

카테고리

🗞
뉴스
트랜스크립트
00:00대선 후보 등록 마감을 하루 앞두고 국민의힘 지도부가 밤사이 후보 교체 절차를 강행했습니다.
00:06지난 3일 김문수 후보가 당 대선 후보로 선출된 지 일주일 만입니다.
00:11국민의힘 권영세 비대위원장은 기자회견에서 결국 단일화 합의에 실패했다며 국민과 당원께 죄송하다고 말했습니다.
00:19이어 김문수 후보에게 단일화는 당 대선 후보가 되기 위한 술책일 뿐이었다고 날을 세웠습니다.
00:25권 위원장의 말을 직접 들어보시겠습니다.
00:30김문수 후보는 당원들의 신의를 헌신짝같이 내팽개쳤습니다.
00:36이에 국민의힘 비대위는 읍참 마속의 심정으로 뼈아픈 결단을 내릴 수밖에 없었습니다.
00:45국민의힘에 입당한 한덕수 예비후보는 한 언론 인터뷰에서 단일화를 둘러싼 진통에 우선 국민께 죄송하다고 말했습니다.
00:52다만 김문수 후보가 신속한 단일화를 이루겠다는 약속을 지키지 않으며 발생한 혼란이라면서 모두가 연대하고 힘을 합쳐야 한다고 강조했습니다.
01:03국민의힘은 한덕수 예비후보에 대한 전당원 찬반 투표를 실시하고 있습니다.
01:08한 후보를 국민의힘 최종 후보로 지명하는 데 동의한다는 의견이 절반을 넘으면 내일 전국위원회 추인 등을 거쳐 후보 교체를 완료한다는 계획입니다.
01:17김문수 후보와 법적 분쟁에 대비해 당원들의 견해를 듣고 절차적 정당성을 확보하려는 차원입니다.
01:25국민의힘은 당원 투표가 종료된 뒤 오늘 밤 10시 비상대책위원회에서 투표 결과를 추인할 예정입니다.
01:32또 내일 오후 5시 선대위 회의를 거쳐 최종 후보를 확정할 전망입니다.

추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