플레이어로 건너뛰기본문으로 건너뛰기푸터로 건너뛰기
  • 2025. 4. 11.
국민의힘 나경원 의원이 이번 대선을 '체제 전쟁'으로 규정하며 대권 도전을 공식 선언했습니다.

당 선거관리위원회는 2차 회의를 열고 토론회 방식 등 경선 계획을 구체화했는데, 지지층과 무당층으로 투표권을 제한하는 '역선택 방지 조항'을 두고 불만의 목소리도 터져 나왔습니다.

윤웅성 기자가 보도합니다.

[기자]
대선 출마를 저울질해오던 국민의힘 나경원 의원이 국회에서 공식 선언을 하고 대권 도전에 나섰습니다.

나 의원은 이번 대선이 '체제 전쟁'이라며 입법 권력에 이어 행정 권력마저 민주당에 넘어가면 진정한 독재의 완성이라고 목소릴 높였습니다.

[나경원 / 국민의힘 의원 : 이번 대통령 선거의 본질은 바로 체제전쟁입니다. 우리 자유대한민국을 지켜낼 것이냐….]

이른바 '윤심'을 등에 업었단 평가도 나오는 나 의원은 일단 자신의 출마 결심이 대통령의 말 때문은 아니라고 선을 그었습니다.

[나경원 / 국민의힘 의원 : 대통령의 말씀으로 출마를 결심하는 것은 아닙니다.]

앞서 대선 행보를 시작한 김문수 전 장관은 청년 단체가 개최한 연금개악 규탄집회에 참석했습니다.

여야가 합의한 연금 모수개혁안은 청년에게 가혹한 부담을 지우는 개악이 됐다고 비판하고 재개혁을 약속했습니다.

이후 국회 의원회관을 돌며 국민의힘 의원들을 만났는데, 아직 여의도 기반이 부족하단 판단에 '세몰이'에 나섰단 분석도 나왔습니다.

[김문수 / 전 고용노동부 장관 : 무조건 이재명 후보를 이길 수 있는 그러한 후보를 우리가 만들어내고….]

오는 14일 출마 선언을 예고한 홍준표 대구시장은 시장직을 내려놓으며 상대적으로 후발 주자로 대선 준비에 뛰어들었는데, TK지역 민심을 배려한 행보란 해석입니다.

이런 가운데, 국민의힘 선거관리위는 경선 토론회 일정을 확정했습니다.

서류 심사 통과자들은 3개 조로 나눠 1차 토론회를, 1차 경선 생존자가 될 4명은 1대1 주도권 토론과 4인 토론 등을 진행하게 됩니다.

MBTI 자기소개와 둘 중 하나를 고르는 밸런스 게임 등 흥행을 위한 예능 요소도 대거 포함하기로 했습니다.

국민의힘이 경선 과정에 '역선택 방지 조항'을 도입한 것을 두고는 진통이 거듭되고 있습니다.

유승민 전 의원은 해당 조항은 국민의힘 지지층과 무당층을 대상으로만 여론조사를 하겠다는 것으로, 전 국민 여론조사가 아니라며 대국민... (중략)

YTN 윤웅성 (yws3@ytn.co.kr)

▶ 기사 원문 : https://www.ytn.co.kr/_ln/0101_202504112148042973
▶ 제보 안내 : http://goo.gl/gEvsAL, 모바일앱, social@ytn.co.kr, #2424

▣ YTN 데일리모션 채널 구독 : http://goo.gl/oXJWJs

[ 한국 뉴스 채널 와이티엔 / Korea News Channel YTN ]

카테고리

🗞
뉴스
트랜스크립트
00:00국민의힘 나경원 의원이 이번 대선을 체제 전쟁으로 규정하며 대권 도전을 공식 선언했습니다.
00:07당 선거관리위원회는 2차 회의를 열고 토론회 방식 등 경선 계획을 구체화했는데
00:11지지층과 무당층으로 투표권을 제한하는 역선택 방지 조항을 두고 불만의 목소리도 터져나왔습니다.
00:19윤웅성 기자가 보도합니다.
00:20대선 출마를 저울질해오던 국민의힘 나경원 의원이 국회에서 공식 선언을 하고 대권 도전에 나섰습니다.
00:31나 의원은 이번 대선이 체제 전쟁이라며 입법 권력에 이어 행정 권력마저 민주당에 넘어가면 진정한 독재의 완성이라고 목소리를 높였습니다.
00:50우리 자유대한민국을 지켜낼 것이냐
00:54이른바 윤심을 등에 업었다는 평가도 나오는 나 의원은 일단 자신의 출마 결심이 대통령의 말때문은 아니라고 선을 그었습니다.
01:05대통령의 말씀으로 출마를 결심하는 것은 아닙니다.
01:11앞서 대선 행보를 시작한 김문수 전 장관은 청년단체가 개최한 연금계약 규탄 집회에 참석했습니다.
01:18여야가 합의한 연금 모수개혁안은 청년에게 가혹한 부담을 지우는 계약이 됐다고 비판하고 재개혁을 약속했습니다.
01:29이후 국회의원회관을 돌며 국민의힘 의원들을 만났는데 아직 여의도 기반이 부족하다는 판단에 세모리에 나섰다는 분석도 나왔습니다.
01:38오는 14일 출마 선언을 예고한 홍준표 대구시장은 시장직을 내려놓으며 상대적으로 후발주자로 대선 준비에 뛰어들었는데
01:57TK 지역민심을 배려한 행보란 해석입니다.
02:02이런 가운데 국민의힘 선거관리위는 경선 토론회 일정을 확정했습니다.
02:08서류 심사 통과자들은 3개조로 나눠 1차 토론회를,
02:121차 경선 생존자가 될 4명은 1대1 주도권 토론과 4인 토론 등을 진행하게 됩니다.
02:19MBTI 자기소개와 둘 중 하나를 고르는 밸런스 게임 등 흥행을 위한 예능 요소도 대거 포함하기로 했습니다.
02:29국민의힘이 경선 과정에 역선택 방지 조항을 도입한 것을 두고는 진통이 거듭되고 있습니다.
02:36유승민 전 의원은 해당 조항은 국민의힘 지지층과 무당층을 대상으로만 여론조사를 하겠다는 것으로
02:44전국민 여론조사가 아니라며 대국민 사기라고 날을 세웠습니다.
02:49우리가 갖고 있는 5대5룰의 역선택 방지 그걸로 후보를 뽑으면 어떤 사람의 후보가 될지 너무 뻔하게 보여요.
02:57국민의힘에선 치열한 내부 경쟁이 경선 흥행으로 이어질 거란 기대가 적지 않지만
03:02경선 유권자를 전 국민을 상대로 열어놓는 완전 국민 경선 없이는
03:07민주당을 상대로 한 본선 경쟁력이 제한적일 거란 지적도 나옵니다.
03:12YTN 윤혹성입니다.

추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