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작년
내란 사태의 비선으로 지목된 노상원 전 정보사령관이 오늘 검찰에 넘겨졌습니다.

계엄을 사전 모의한 이른바 '롯데리아 회동'의 중심인물이자 자필 수첩에 '사살'과 같은 표현이 담긴 계엄 준비 정황이 담겨 논란이 되고 있는데요.

조금 전에 경찰서 유치장에서 나와 모습을 드러냈습니다.

지금 검찰에 송치되는 모습을 다시 한번 보고 계십니다.

이른바 햄버거집 회동. 햄버거집에서 비상계엄을 사전 모의했다는 의혹 등을 받는 노상원 전 정보사령관. 검찰에 송치됐습니다.

서울 서부경찰서 유치장에서 나와 차량에 탑승하는 모습을 보고 계신데요.

취재진 노 전 사령관에게 수첩에 누구를사살하라고 썼느냐, 그리고 NLL 북한 공격은 어떻게 유도하려고 했느냐, 또 비상계엄을 윤석열 대통령이랑 직접 소통했느냐는 등의 질문을 했지만 보시는 것처럼 아무런 말 없이 호송 차량에 탑승했습니다.

경찰 비상계엄 특별수사단은 내란 실행 혐의를 받는 노 전 사령관을 검찰에 구속 송치했습니다.

지난 15일이죠. 경찰이 노 전 사령관을 긴급체포하면서 확보한 60여 쪽 분량의 수첩이 있는데요.

이 수첩에는 정치인과 언론인, 판사 등에 대한 체포 계획이나 '북한 공격 유도' 등의표현도 담겨 있던 것으로 확인됐습니다.

노 전 사령관은 1일과 3일 두 차례에 걸쳐 경기 안산시의 햄버거집에서 문상호 정보사령관 등을 만나 계엄을 사전에 모의한 혐의를 받고 있습니다.

또, 계엄 당시 중앙선거관리위원회에 정보사령부 요원들을 투입하거나 산하 북파공작부대 대원 등을 동원해 선관위 직원들을체포 또는 납치하려 했다는 의혹 등도 현재 받고 있는 상황입니다.

현재 영상으로 보고 계시는데요.

송치되고 있는 모습을 현재 함께 보고 계십니다.

검찰 송치는 경찰의 수사가 완료된 시점에 검찰의 수사 자료를 모두 넘기면서 검찰이 수사 기록을 쭉 살펴보고 기소 여부를 결정하게 되는 단계입니다.

지금 보시는 것처럼 노상원 전 정보사령관, 지금 검찰 송치돼서 차량에 탑승하는 모습을 함께 확인하셨습니다.




※ '당신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카카오톡] YTN 검색해 채널 추가
[전화] 02-398-8585
[메일] social@ytn.co.kr

▶ 기사 원문 : https://www.ytn.co.kr/_ln/0103_202412240757473051
▶ 제보 안내 : http://goo.gl/gEvsAL, 모바일앱, social@ytn.co.kr, #2424

▣ YTN 데일리모션 채널 구독 : http://goo.gl/oXJWJs

[ 한국 뉴스 채널 와이티엔 / Korea News Channel YTN ]

Category

🗞
뉴스

추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