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지난달
역대 가장 치열한 미국 대선 본투표가 이시각 현재 미국 전역에서 진행되고 있습니다.

우리 시각으로 오전 8시부터 각 주별로 출구조사 발표와 함께 본격적인 개표가 시작되는데 당선 확정까지는 시간이 걸릴 것으로 보입니다.

워싱턴 연결해 현지 투표 상황 알아보겠습니다.

홍상희 특파원!

[기자]
네, 워싱턴입니다.]


지금 한창 투표가 진행되고 있을 시간인데요 현장 분위기는 어떻습니까?

[기자]
저는 지금 워싱턴 DC 내의 아서 캐퍼 커뮤니티 센터 투표소에 나와 있습니다.

지금 현지 시각은 오후 3시 50분을 넘어섰는데요. 휴일이 아닌데도 여전히 많은 유권자들이 이곳 투표소를 찾고 있습니다.

투표소를 찾은 유권자들은 미국의 미래를 위해 소중한 한표를 행사하고 있다고 말하며 이번 선거 결과에 기대감을 드러냈는데요.

유권자들의 말을 직접 들어보시겠습니다.

[다니엘 리퍼거 슐러/워싱턴DC 유권자 : 이번 선거에서 두 대선 후보 중 하나를 선택하는 것이 우리나라가 앞으로 나아갈 방향에 대해 많은 것을 결정하는 것이기 때문에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케이틀린 글리스피/ 워싱턴DC 유권자 : 저는 시시각각 불안감이 큽니다. 저는 사람들이 투표를 통해 더 안전하다고 느끼고 목소리를 내는 더 나은 미래를 꿈꿉니다.]

이 시각 현재 미국 50개 주와 워싱턴DC에서 투표가 진행 중인데요.

가장 먼저 본투표가 종료되는 인디애나주와 켄터키주에서 현지 시각으로 저녁 6시에 투표가 마무리되고 7개 경합주에서는 미 동부 시각 기준으로 밤 10시까지 진행됩니다.

미 대선 투표 최종 마감은 알래스카주인데, 우리 시간으로 오후 3시에 종료됩니다.


개표와 출구조사 결과도 궁금한데요. 언제쯤 나오게 됩니까?

[기자]
각 주 별로 투표가 종료된 직후부터 출구조사가 나올 것으로 보입니다.

한국 시간으로는 오전 8시부터 출구조사 결과가 발표될 예정인데요.

개표도 우리 시각으로 오전 8시 인디애나주 등 동부 지역부터 시작됩니다.

1시간 뒤인 오전 9시에는 경합주 조지아에서 투표 종료와 함께 개표가 시작되는데요.

다른 경합주인 노스캐롤라이나와 펜실베이니아, 위스콘신, 미시간, 애리조나, 네바다 순으로 투표 종료 뒤 개표가 시작됩니다.

하지만 개표 결과 확정 시점은 미지수입니다.

지난 2020년 대선 당시에는 결과 ... (중략)

YTN 홍상희 (san@ytn.co.kr)

▶ 기사 원문 : https://www.ytn.co.kr/_ln/0104_202411060551566688
▶ 제보 안내 : http://goo.gl/gEvsAL, 모바일앱, social@ytn.co.kr, #2424

▣ YTN 데일리모션 채널 구독 : http://goo.gl/oXJWJs

[ 한국 뉴스 채널 와이티엔 / Korea News Channel YTN ]

Category

🗞
뉴스

추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