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개월 전


■ 방송 : 채널A 뉴스 TOP10 (17시 20분~19시)
■ 방송일 : 2024년 10월 29일 (화요일)
■ 진행 : 김종석 앵커
■ 출연 : 김기흥 전 대통령실 부대변인, 이동학 전 민주당 최고위원, 이현종 문화일보 논설위원, 허주연 변호사

[김종석 앵커]
이 노래가 더 친근하다면 세대가 어떤지 궁금한데요. 가수 로제의 아파트가 결국 K팝 여성 가수로는 역대 최고로, 미국 빌보드 8위에 올랐습니다. 그런데 우리에게 친근한 윤수일 씨의 아파트와 합쳐진 노래가 온라인을 뜨겁게 달구면서 윤수일 씨의 과거 아파트 노래도 재조명을 받고 있는데요. 저희 채널A가 윤수일 씨에게 직접 소감도 물어보았습니다. 한번 들어보겠습니다. 아까 들어 보았던 리믹스곡, 믹싱곡에 윤수일 씨는 이상하게 잘 맞는다는 표현을 썼어요?

[허주연 변호사]
윤수일 씨의 ‘구축 아파트’가 로제와 브루노 마스의 ‘신축 아파트’로, 굉장히 멋지게 리모델링한 음악이라는 생각이 드는데요. 이렇게 한국인들이 끼가 많고 흥이 많습니다. 어떻게 저렇게 멋지게 믹싱을 했는지 윤수일 씨의 ‘띵동’ 하는 초인종 소리까지 전부 살려서, ‘아파트 아파트’와 함께 같이 멋지게 리믹스를 해서, 윤수일 씨의 ‘구축 아파트’도 스트리밍이 폭발적으로 늘어나면서 다시 역주행을 하고 있다고 하거든요. 내년에 윤수일 씨의 25집 앨범이 10년 만에 나온다고 합니다. 새로운 아파트는 어떤 아파트일지, 아파트 2가 나올지도 모른다고 하니까요. 윤수일 씨의 아파트도 기대해 보면 어떨까 싶습니다.

--------------------------------------------
* 위 텍스트는 실제 토크 내용의 일부분입니다. 전체 토크 내용은 동영상으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 정리=김태섭 인턴

Category

🗞
뉴스

추천